굿피플, 롯데건설과 다문화 가정 아동 문화체험 지원 캠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아동과 가족 함께 참여해 유대감 높여

롯데건설, 다문화 캠프 위해 1천만 원 기부
임직원 및 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 통해 마련

▲롯데건설과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캠프’. ⓒ굿피플

▲롯데건설과 함께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캠프’. ⓒ굿피플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과 함께 다문화가정 아동 문화체험 지원사업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캠프’를 진행했다.

롯데건설은 이번 캠프를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임직원 및 가족 535명이 ‘걸음아~ 여름을 부탁해!’ 기부 캠페인 참여로 마련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캠프’는 은평구 다문화가정 19가정 53명을 대상으로 다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한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1박 2일 간 진행된 캠프 첫날은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에서 베트남 전통 장난감인 쭈온쭈온(잠자리) 공예와 아세안 전통의상·전통가옥·전통놀이를 체험하고, 저녁 식사로는 베트남 전통 음식인 반쎄오(bánh xèo)를 가족과 함께 만들어 먹는 등 다른 문화의 의식주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민속박물관과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해 나무 전통시계와 십이간지 동물 도안 미니백을 만들고, 한국 역사에 대한 강의를 듣는 등 앞으로 살아갈 삶의 터전인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했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은 “엄마의 나라인 베트남뿐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문화, 한국 전통문화까지 경험해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 다문화가정 가족은 “아이들과 소통하며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다문화 전통 체험으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접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나눔경영이라는 원칙에 따라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들의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한 나눔 실천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가족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됐다”며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함께 화합하며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굿피플은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굿피플은 국내 취약계층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사랑의희망박스를 통해 식료품과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 몽골 다문화가정 보호시설인 나섬어린이집, 다문화 청소년 지원 기관인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와 협력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다문화가정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