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함께 하는 슈퍼북 예배 ‘슈퍼제너레이션’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CTS다음세대운동본부, CBN코리아, 지벳센터 공동 주최

CTS다음세대운동본부(본부장 변창배 목사)와 CBN코리아, 지벳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3대가 함께하는 슈퍼북 예배; 슈퍼제너레이션’이 오는 9월 18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 노량진 CTS기독교TV 아트홀(B2)에서 열린다.

이날 예배에서 찬양인도는 지벳 워십팀이, 설교는 CBN 동아시아 총괄 대표인 마크 맥글랜더 선교사가, 론칭 행사는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측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CBN(The Christian Broadcasting Network) 어린이 성경애니메이션 ‘슈퍼북’을 이용한 어린이 예배 프로그램을 CTS에 방영하고, 연관 컨텐츠 슈퍼북 아카데미, 슈퍼북 패밀리 등을 한국교회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슈퍼북’은 다음세대 복음 전파를 위해 미국 초교파 기독교방송 네트워크 CBN이 제작한 성경 애니메이션이다. 1981년 제작 이래 전 세계 74개국, 41개 언어, 5억명 이상이 누적 시청했다.

2004년부터 미녀와 야수, 라이온킹, 뮬란 등으로 에미상을 수상한 디즈니 출신 애니메이터와 저명 신학자들이 대거 참여해 제작한 ‘슈퍼북’은 3D 시리즈로 제작해 다음세대에게 흥미와 재미를 전할 뿐 아니라, 능력 있는 하나님의 말씀과 실생활 교훈을 더한 복음의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다음세대 사역단체인 지벳(JIBET)센터는 CBN 코리아와 함께 슈퍼북 컨텐츠를 활용해 가정과 교회에서 조부모와 부모, 자녀세대까지 3대가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예배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찬양-성경읽기-슈퍼북 에피소드를 활용한 성경 이야기-나눔 기도-주기도문의 형식으로 구성된 ‘슈퍼북 예배’는 전 세대가 함께하는 신앙교육과 예배 부흥의 전략적 도구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 콘텐츠는 CTS에서 매주 방영할 예정이다.

본부장 변창배 목사는 “교회에서 다음세대가 사라지는 시대에 가정에서의 신앙 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며 “CTS에서 방영될 ‘슈퍼북 예배’를 통해, 가정에서의 예배와 신앙교육, 나아가 다음세대 교육이 더욱 부흥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