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6·25 참전용사들 휠체어 15대 전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캠페인에 7,002명 참여… 9백만 원 목표 조기 달성

평균 연령 72세, 거동 불편한 경우 많아
광주보훈병원 통해 유공자들 15명 지원
“헌신 기억하며 최선의 도움 위해 노력”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광주보훈병원 심은실 간호실장, 굿피플 광주지역본부 오경복 지부장, 광주보훈병원 정금영 운영실장. ⓒ굿피플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광주보훈병원 심은실 간호실장, 굿피플 광주지역본부 오경복 지부장, 광주보훈병원 정금영 운영실장. ⓒ굿피플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광주보훈병원(원장 이삼용),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와 함께 지난 14일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6·25 전쟁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 등 국가보훈대상자 15명에게 휠체어를 지원했다.

6·25 전쟁 참전용사와 독립유공자 등 국가보훈대상자 평균 연령은 72세에 달한다. 참전용사들은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해 휠체어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는 휠체어 구매가 부담스럽다.

굿피플은 지난 6월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참전용사 휠체어 지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에 대한 후원자들의 관심과 참여로, 7,002명이 참가해 목표 금액 9백만 원을 조기 달성했다.

굿피플은 지난 14일 후원금으로 광주보훈병원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6·25 전쟁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에게 60만 원 상당의 수동 휠체어 15대를 전달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나라를 지켜주신 분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하신 분들의 마음을 굿피플이 소중하게 전달했다”며 “굿피플은 참전용사와 국가유공자의 헌신을 기억하며 이번 휠체어 지원을 비롯해 최선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굿피플 광주지역본부는 소외 이웃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희망박스에 생필품과 식료품을 담아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9월부터는 WHO(세계보건기구), 연세의료원, 광주시교육청과 협력해 아동·청소년 대상 근시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