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설날 명절 연휴 가정예배·추도예배 순서와 설교 (분당우리교회)

|  

 

예배 순서

묵상기도
신앙고백
찬송
-나의 갈 길 다 가도록(찬송가 384)
대표기도
성경봉독
-이사야 49장 8-10절
설교
합심기도
주기도문

대표기도 예문

사랑의 하나님,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예배와 말씀으로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으시고,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내려주옵소서. 올 한 해에도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며, 목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가는 믿음의 가정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묵상하는 기쁨을 누리는 가정! 예배의 감격과 은혜를 누리는 가정, 세상에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는 가정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을 귀 기울여 듣게 하시고, 믿음으로 결단하며 순종하게 하옵소서.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설교 예문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모일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말씀은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가 있는 백성들에게 이사야 선지자가 전하는 하나님의 위로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 우리도 세상의 포로로 지내는 것이 아닌, 참된 구원자이시며 목자 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의 가정되길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은혜의 때’와 ‘구원의 날’이 있습니다

당시 바벨론의 포로로 살아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지금이 가장 불행한 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버리셔서 이방 나라의 포로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살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8절의 말씀을 통해 ‘은혜의 때’와 ‘구원의 날’을 약속하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눈앞의 상황이 마치 하나님이 계시지 않는 것처럼 생각했지만, 하나님께서는 언젠가 은혜로 구원하실 것임을 약속하시며 선포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늘 우리에게도 동일한 약속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가정에는 분명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은혜의 때’와 ‘구원의 날’이 있습니다. 당장의 상황이 아닌 상황 너머에 계시는 은혜와 구원의 하나님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고백하는 우리 가정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는 참 목자 되시는 하나님만 따라가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로하시며 샘가로 인도해주시는 좋은 목자이십니다.(10절)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우리 가정은 무엇을 따라갔는지 생각해봅시다. 사막 한가운데서도 푸른 초장과 물가로 인도해 주실 참 목자는 하나님뿐이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상을 의지하고 군대와 돈을 의지했던 이스라엘이 결국엔 포로가 되었던 것처럼, 소란스러운 세상의 소리에만 귀 기울여서는 세상의 포로가 될 뿐입니다.

모든 문제의 길이 되시는 하나님을 따라가는 믿음의 가정 되길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묵상 속에서, 기도를 통하여, 예배의 감격으로, 나와 우리 가정을 하나님의 때에 가장 선하신 방법으로 이끌어 가실 것입니다. 올 한 해 우리의 목자 되시는 하나님만 따라가서 세상이 줄 수 없는 놀라운 위로와 은혜를 마음껏 누리는 우리 가정되길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