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부터 앱 ‘퐁당’에서
어린이 공동체 성경읽기 콘텐츠 ‘고고 바이블’이 기독 OTT 플랫폼 ‘퐁당’에서 365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고고 바이블>은 ‘공동체 성경 읽기’로 시작된 성도들의 성경통독이 다음 세대에게도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제작됐다.
‘하루 20분, 공동체 성경 읽기’는 CGNTV가 2020년부터 제작해 하루 20분씩 영상을 시청하면 1년에 일독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성경통독을 원하는 성도들이 말씀을 더 쉽고 재미있게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로, 기독 OTT 플랫폼 ‘퐁당’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고 바이블>은 ‘공동체 성경읽기’ 어린이 버전으로, 캐릭터 ‘비블로’가 성경 말씀을 소개하고 AI 성우가 말씀을 읽어준다. ‘비블로’는 ‘책들’이라는 뜻의 라틴어 비블리아에서 유래된 말로, 영어의 바이블, 불어의 비블을 합친 단어다. 입에서 말씀이 선포되는 중요성에 대해서도 간접적으로 표현한다.
AI 성우의 세밀한 감정 표현으로 우리말성경을 읽어, 성경이 어렵게 느껴지는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간다. 글로 그려지지 않던 장면을 눈에 띄는 색감의 삽화와 귀여운 캐릭터로 말씀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고고 바이블>은 2월 1일부터 ‘퐁당’에 매일 한 편씩 게시될 예정이다. CGNTV 측은 “<고고 바이블>을 통해 어린이들이 성경일독에 도전하고 성경을 가까이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퐁당’ 시청방법
스마트폰: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퐁당’ 검색 후 다운로드
스마트TV: LG, 삼성 스토어에서 ‘퐁당’ 검색 후 설치
PC: www.fondan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