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제일교회 ‘매·마·토·2’ 북콘서트, 3월에는 장치혁 작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저자와의 만남 주선 ‘행복 릴레이’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가 ‘매·마·토·2’ 3월 북콘서트를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를 펴낸 장치혁 작가를 초청해 ‘인공지능 시대의 책쓰기’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2부 장치혁 작가와의 지적인 글쓰기에 앞서, 1부에서는 이희성 대한민국 1호 컨디션 트레이너를 초청해 동적 무대를 갖는다. 그의 독자적 트레이닝법과 운동선수 대상 체중 관리 노하우 등을 지역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은혜제일교회 ‘행복한 우리동네 북(BOOK)콘서트’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열려 ‘매·마·토·2’’로 불린다. 최 목사는 교육학 박사이자 상담심리 전문가로 지난달 <열등감을 도구로 쓰신 예수>를 출간했다. 2020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 추천도서로 선정된 <나는 열등한 나를 사랑한다>를 썼다.

은혜제일교회는 ‘책은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뜨게 한다’는 확신을 갖고 매월 북콘서트를 열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공유하고, 교회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는 멍석을 깔아주는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최원호 목사는 “북콘서트에 더 많은 사람이 오셔서 저자와의 만남으로 지혜와 지식을 나눌 때, 희망과 복음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3월부터 시작된 북콘서트 1부 오프닝 공연에 초대된 연주자들은 그루버 김 색소포니스트, 재즈피아니스트 유충식, 첼리스트 류필립, 피아니스트 김혜연, 일렉 바이올리니스트 도은혜, 콘트라베이스 조민하, 드럼 신태영, 비브라폰 김예찬, 성악 윤지영 박사, 소프라노 인성희 백석대 교수. 김석필 시인 등이다.

강연자로는 최원호 박사(3월 28일)를 시작으로 김성이 전 보건복지부 장관(4월 30일), 용혜원 시인(5월 28일), 임선주 찬양사역자(6월 25일), 구재서 전 육군훈련소장(7월 30일), 정남환 박사(8월 27일), 이지선 교수(9월 24일), 성악가 박종호 장로(10월 29일), 강원국 저자(11월 26일), 김종철 브래드 TV 대표(12월 17일), 2023년 팝 아티스트 낸시랭(1월 28일), 서울시립대 이익주 교수(2월 25일) 등이 초청됐다.

오는 4월 29일 ‘풀꽃’의 나태주 시인, 5월 27일 다큐멘터리 영화 ‘기적의 피아노’ 주인공 유예은 씨(한세대 음악학부), 6월 24일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 <괜찮아, 꿈이 있으면 길을 잃지 않아> 백수연 저자(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 관장), 7월 29일 히트곡만 300여 곡이 넘은 김정택 SBS 명예예술단장 등이 강연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02-433-0697)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