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태현, 형사로 구약 사사기 ‘프로파일링’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퐁당 오리지널 콘텐츠, <사건21> 런칭

▲&lt;사건21&gt; 속 형사로서 질문하는 배우 진태현 씨. ⓒCGN
▲<사건21> 속 형사로서 질문하는 배우 진태현 씨. ⓒCGN

기독 OTT 플랫폼 ‘퐁당‘은 3월 23일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사건21>을 선보인다.

자기 욕심을 채우며 하나님을 이용했던 사사 시대 이스라엘인들의 모습을 통해, 21세기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각자의 삶을 되짚어보고 재정비하도록 돕고자 제작했다.

<사건21>은 사사기를 기존 강해 설교나 강의 형식이 아닌 새로운 형식으로 풀어낸 콘텐츠다. 취조실에서 이뤄지는 프로파일링이라는 컨셉으로,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그래픽 효과를 활용하여 몰입도를 더 높였다.

배우 진태현 씨는 첫 성경사건을 맡은 형사로 등장해 사사기에 대해 배우면서, 질문을 통해 사건을 분석해나간다. 형사로서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는 열정과 유쾌한 리액션은 이야기를 더 풍부하고 흥미진진하게 만든다.

성경사건 20년차 프로파일러로 등장하는 이익상 목사(성은교회)는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진 삼손과 드보라부터 성경에 짧게 등장하는 돌라와 야일까지 사사기 속 다양한 인물과 사건을 소개하고 깊이 있게 분석한다.

두 출연자의 프로파일링을 통해, 시청자들은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사기를 통해 말씀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첫 편은 이스라엘 최초의 사사 옷니엘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하나님을 잊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습과 하나님께서 세우신 옷니엘의 이야기를 핵심 키워드와 사진 카드를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사사 시대 이스라엘의 실상을 통해 오늘날 우리의 삶과 신앙을 점검할 수 있는 <사건21>은 총 10편으로, 매주 목요일 퐁당에 올라갈 예정이다.

◈퐁당 시청 안내
앱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ios 앱 다운로드에서 ‘퐁당’ 검색
PC버전 바로가기: https://www.fondant.kr
삼성·LG 스마트TV 내 ‘퐁당’ 앱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