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AI트릭스와 선진 의료서비스 도입 업무협약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협약식 모습. ⓒ예수병원

▲협약식 모습. ⓒ예수병원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과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 대표 김광준·유진규)가 AI 기반 선진 의료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3월 27일 예수병원 7층 회의실에서 신충식 병원장과 김광준 대표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급성 상태 악화 조기 예측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으로 향상된 의료서비스 제공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력과 뛰어난 의료 전문성 및 임상 데이터 적극 활용 △도민들에게 선진형 의료서비스 제공 △스마트 의료환경 구축과 의료 인공지능 기술 발전 및 고도화를 위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AI트릭스는 병원 내 응급상황 조기 예측 솔루션 AITRICS-VC(바이탈케어)를 개발해 높은 수준의 신뢰성과 명확한 근거가 요구되는 의료분야에 직면한 이슈들을 해결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예수병원도 AI 선진 의료서비스를 받게 된다.

신충식 병원장은 “지난해부터 우리는 삼성 SDS와 차세대 통합의료정보 시스템을 도입해 환자의 안전을 위한 최적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AI 솔루션 전문기관의 바이탈 케어 도입 또한 첨단 ICT 기반 미래지향적 스마트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는 “이번 협약은 우수한 임상적 유효성을 입증해 온 자사의 환자 상태악화 예측 AI 솔루션을 통해 전주예수병원 내 의료진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병원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게 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에이아이트릭스는 자사의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역 및 국가 의료 서비스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