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조과학회, VIC 아카데미와 업무협약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교회 학교교육 포함 초·중·고 교육
창조과학 프로그램 개발·운영 협력

▲VIC 아카데미와 한국창조과학회의 협약 모습.

▲VIC 아카데미와 한국창조과학회의 협약 모습.

한국창조과학회(회장 이경호)와 VIC 아카데미(원장 제양규)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에서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성경의 기초 진리인 창조를 다음 세대에 바로 가르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차세대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한동대 최도성 총장은 “기독 신앙의 기초가 되는 창조를 바로 가르치기 위해, 한동대학교는 개교 초부터 모든 학생들에게 ‘창조와 진화’ 과목을 필수적으로 가르쳐 왔다”고 밝혔다.

한국창조과학회 이경호 회장(인하대 교수)은 “기독 신앙을 믿는 다음 세대가 최근 급속히 줄어들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학교에서 진화론을 가르치고 있기 때문”이라며 “기독교 대안학교를 비롯한 학교 교육에서 창조과학을 가르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화답했다.

VIC 아카데미 제양규 원장(한동대 교수)은 “학교 교육과정이 더욱 반기독교적으로 변해가는 가운데, 교회 내 다음 세대를 바로 세우기 위한 대안학교 교육이 매우 필요하다”며 “새롭게 시작하는 교회 학교교육(church schooling)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창조과학을 가르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VIC 아카데미가 한동대 VIC 초중등교육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교회 학교교육(church schooling)‘은 일주일 내내 비어있는 교회 건물을 활용하고, 최근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각종 에듀테크를 이용해 기독교 대안교육을 실시하는 새로운 형태의 대안교육이다.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한 ’가정 학교교육(home schooling)‘은 부모들이 매우 바쁜 한국에 그대로 적용하기는 쉽지 않고, 또 새로운 학교 건물과 교사 등 큰 재정이 필요한 대안학교 교육을 시행하기 쉽지 않은 가운데, VIC 아카데미와 한동대 VIC 초중등교육지원센터는 새로운 형태의 대안교육으로서 교회 학교교육(church schooling)을 제안 운영 중이다.

VIC 아카데미는 코로나가 한창 극성을 부리던 2022년 2월부터 포항 기쁨의교회에서 시작돼, 2022년 5월 새벽이슬교회, 2022년 8월 장성교회, 2023년 2월 안디옥교회 등 포항 지역 4개 교회에서 초등 방과후 돌봄공동체, 중·고교 통합프로그램 등으로 교회 학교교육을 시작했다.

2023년 가을부터 중고등학교 통합프로그램부터 창조과학 교과목을 운영할 예정이다. 포항 지역에서 시작된 교회 학교교육 프로그램은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