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자야씩스티원, 대전 원데이 컨퍼런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배재대학교에서 5월 20일… 공동체 성경읽기 운동

▲지난 1월 총신대 컨퍼런스에서 함께 성경을 읽는 모습. ⓒ아이자야식스티원

▲지난 1월 총신대 컨퍼런스에서 함께 성경을 읽는 모습. ⓒ아이자야식스티원

아이자야씩스티원이 ‘SOLA SCRIPTURA: 오직 말씀으로’라는 주제로 원데이 컨퍼런스를 5월 20일 오후 1시부터 대전 배재대학교 아펜젤러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공동체 성경읽기 MOVEMENT를 중심으로 함께 말씀을 소리내 낭독하고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는 시간이 진행된다.

이번 예배는 성경읽기와 찬양과 기도 시간으로 구분된다. 첫 세션은 성경읽기의 역사를 듣고 각 소그룹(교회·직장·가정·학교·군인 등)으로 흩어져 실제적으로, 함께 공동체적으로 성경읽기를 경험해 본다.

둘째 세션인 저녁 예배에서는 아이자야 팀과 찬양 시간을 갖고, 함께 성경읽기를 한 뒤 각 공동체별로 이 나라와 세대를 위해 기도를 드리게 된다.

▲지난 1월 총신대 컨퍼런스 모습. ⓒ아이자야식스티원

▲지난 1월 총신대 컨퍼런스 모습. ⓒ아이자야식스티원

아이자야씩스티원은 구약성경 이사야 61장 4절 말씀을 기반으로 ‘다시 세움(Rebuild), 회복(Restore) 새롭게(Renew)’를 비전 삼아 다음세대 예배를 회복하고 건강한 예배자를 세워가는 사역을 펼치고 있다.

아이자야 측은 “이 시대 상황 속에서 우리 그리스도인들과 다음 세대에게 회복돼야 하는 것이 무엇일까? 에 대한 질문과 고민이 있었다”며 “고민 끝에 결국 말씀과 성령 운동이 함께 가야 함에 동의하고, 하나님 말씀인 ‘성경’을 학교와 직장, 가정 그리고 교회 공동체 안에서 ‘매일, 함께, 읽는’ 공동체 성경읽기 MOVEMENT를 시작하려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 “우리가 공동체로서 성경을 읽는 삶을 살 때, 일상에서 성령님이 일하실 것을 기대한다. 그리고 성령님이 일하시는 곳에 자발적인 말씀 운동이 일어날 것을 기대한다”며 “한 번 외치고 끝나는 단순한 집회가 아닌, 함께 모여 예배함을 통해 곳곳에서 말씀이 회복되고 하나님의 원하시는 예배자가 세워지는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들은 지난 1월 서울 총신대에서 원데이 컨퍼런스를 개최해 1,500여 명의 청년들이 함께 예배를 드렸다.

신청링크: https://m.smartstore.naver.com/studio614/products/7952477622

안내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6BJKNedeVQ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