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 개소… 오세훈 시장도 참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밀알복지재단, SBS 1억 원 등 후원

시민과 기업에서 물건 기증받아
판매 수익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5명 고용

▲장애인 근로자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구매한 물건을 계산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장애인 근로자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구매한 물건을 계산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서울 강서구에 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을 개소했다.

지난 2일(화) 진행된 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 개관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김태우 강서구청장,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SBS 희망내일위원회 박기홍 시사교양본부장, 밀알복지재단 손봉호 초대 이사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을 비롯해 장애인 직원과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9호점인 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은 SBS 희망내일위원회 후원금 1억 원과 261명의 후원자가 보내온 후원금을 모아 설치됐다. 총 385㎡(116.5평) 규모로 개인과 기업 등이 기부한 의류와 잡화,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매장과 기증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타 매장과 달리 ‘셀럽 마켓존’이 있어 연예인들의 나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밀알강서점 장애인 직원들과 오세훈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밀알강서점 장애인 직원들과 오세훈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밀알강서점 매장에는 장애인 직원 5명이 일한다. 발달장애를 가진 이들은 시민이나 기업에서 기증한 물품을 분류 진열하거나 손님들을 응대하는 업무 등을 맡는다. 밀알강서점은 2025년까지 장애인 직원을 12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손봉호 초대 이사장은 “정직한 노동의 대가로 월급을 받고 자립을 지원하는 굿윌스토어는 인간의 존엄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굿윌스토어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물품을 기증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굿윌스토어는 서울시가 사회적 약자들에게 기본적 서비스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약자와의 동행’ 정책에 가장 걸맞는 매력적인 곳”이라며 “나눔 문화를 실천한 기증자와 안정적 일자리 제공으로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굿윌스토어에 감사드리고, 서울시는 장애인이 꿈을 마음껏 펼칠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 후원사인 SBS 희망내일위원회 박기홍 시사교양본부장은 “SBS 희망내일위원회와 시청자들의 후원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함께 협력하는 좋은 기회를 갖게 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굿윌스토어와 더 나은 희망을 여는 일에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정형석 상임대표가 오세훈 시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왼쪽부터) 정형석 상임대표가 오세훈 시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오세훈 서울시장은 2011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1호점인 밀알송파점 개관식에도 참석해 장애인 일자리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오 시장은 지난해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지구에 아름다운 패션쇼’ 당시 굿윌스토어에서 구매한 바지를 입고 무대에 올랐다.

SBS 희망내일위원회는 지난 1월 밀알복지재단과 ‘굿윌스토어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굿윌스토어 건립 기금 마련을 위한 ‘SBS 희망TV’ 모금방송을 지속적으로 제작·방영하고, 마련된 기금으로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건립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장애인 직원과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장애인 직원과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이번에 문을 연 밀알강서점은 협약 이후 첫 오픈한 매장이다. SBS 희망내일위원회는 오는 6월 SBS 희망TV 방송을 통해 밀알강서점 오픈 소식과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장애인들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슬로건 아래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품이나 재고·이월 상품을 기증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다. 2011년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9개 지점에서 310여 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견미단X프로라이프

‘견미단X프로라이프’, 미국 투어로 청소년 생명운동 새 장

청소년과 청년들로 구성된 ‘견미단X프로라이프’ 프로젝트가 지난 1월 16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켄터키주와 워싱턴 DC에서 열렸다. 이번 투어는 험블미니스트리(대표 서윤화 목사)가 주최하고, 1776연구소(조평세 박사)가 공동 주관했으며, 사단법인 티움과 유튜브 채…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

“청년들 열정·질서에 깜짝… 훈련·조직화하고파”

전국 각지의 애국 단체들 플랫폼 역할 할 것 현 사태 궁극적 책임은 선관위에… 해체해야 선관위 규탄하자 민주당이 발끈? 뭔가 있어 친분 없던 대통령에 성경 전해 준 계기는… 자유민주주의 가치관을 바로 세우고 국가가 나아갈 길을 제시하기 위한 ‘자유민…

트럼프

美 트럼프, 트랜스젠더 군인 복무 및 입대 금지

생물학적 성 다른 허위의 ‘성 정체성’ 군 복무 필요한 엄격 기준 충족 못해 현재·미래 모든 DEI 프로그램도 종료 ‘그(he)·그녀(she)’ 외 대명사도 금지 여권 내 제3의 성 ‘X’ 선택 섹션 삭제 ‘젠더(Gender)’ 대신 ‘섹스(Sex)’ 사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

생명을 위한 행진 2025

‘친생명’ 트럼프 대통령 “무제한 낙태 권리, 중단시킬 것”

밴스 부통령 직접 집회 참석 낙태 지원단체 자금 제한 및 연방 자금 낙태에 사용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매년 1월 열리는 낙태 반대 집회 ‘생명을 위한 행진(March for Life)’ 영상 축사를 통해, ‘낙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

림택권

“지금의 체제 전쟁, 해방 직후부터 시작된 것”

“세월이 유수 같다는 말대로 달이 가고 해가 가면 이 육신은 수한을 다 채워 이 땅을 떠나 하늘나라 본향으로 향하겠지만 성경 말씀에 기록된 바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영히 서리라(사 40:8)’는 말씀을 명심해 승리의 길을 가도록 우리…

정주호

“크리스천이라면, 영혼뿐 아니라 육체도 건강해야죠”

“운동을 통해 우리가 실패의 맷집과 마음의 근육을 키우면 인생의 어떤 어려움의 장벽을 만났을 때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부딪치며 뚫고 나갈 힘이 생깁니다. 만약 실패가 두려워 닥친 현실을 피하기만 한다면 다음번에는 더 작은 실패의 상황에도 도망칠 수 있습…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