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문안교회 찬양대·예본찬양대, 창단 110주년 기념 음악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하이든 <천지창조> 전곡 연주

새문안교회 찬양대·예본찬양대가 창단 110주년을 맞아 오는 6월 3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종로구 새문안교회 대예배실에서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작곡가 요셉 하이든(Joseph Haydn)의 명작 <천지창조> 전곡을 연주한다. 이번 음악회는 1887년 창립한 국내 최초 조직교회로서 역사와 전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하이든의 <천지창조>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하나님의 창조와 찬양을 주제로 한 오라토리오이다. 하이든은 이 작품을 작곡할 당시 신비로운 찬송가를 통해 창조의 아름다움을 표현했고, 그의 섬세한 작곡 기술과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이 돋보인다.

<천지창조>는 하이든의 재능과 창조주에 대한 믿음, 그리고 음악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신비로움이 공존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새문안교회 찬양대·예본찬양대는 창단 110년의 역사를 가진 교회의 풍요로운 음악적 유산을 계승하고, 교회와 교인들에게 영감과 위로를 전달해 왔다.

-출연진

지휘 박동희
천사 가브리엘/ 하와 석현수
천사 우리엘 김세일
천사 라파엘 / 아담 박흥우
합창 새문안교회 찬양대·예본찬양대
협연 카메라타 안티쿠아 서울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