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찬양사역자의 기타 훔친 범인, 찾아와 자백

뉴욕=김유진 기자     |  

절도범에게 찬양 인도 영상 보여주자 회개… “주일의 기적”

▲2021년 12월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션 포우트가 공연하고 있다. ⓒ크리스천포스트

▲2021년 12월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션 포우트가 공연하고 있다. ⓒ크리스천포스트

미국의 예배 음악 사역자이자 기독교 활동가인 션 포우트(Sean Feucht)가 워싱턴주의 스포캔에서 자신의 차량에서 기타를 훔친 남성이 회개하며 용서를 구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포우트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기타를 훔친 한 남성이 하나님의 사랑에 의해 “파선됐다(wrecked)”라는 글을 남겼다.

포우트는 “[내 동료] 딘이 길거리 선교를 하던 중, 내 차를 털어 기타를 훔쳤다고 자백하는 자크라는 사람을 우연히 만났다”면서 “딘이 내가 예배를 인도하는 영상을 보여주자, 자크는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 게시물에는 자크에게 예배 영상을 보여주는 딘의 사진이 함께 첨부돼 있다.

포우트는 “오직 하나님만이 이와 같은 이야기를 쓰실 수 있다”며 “하나님은 적이 악한 의도로 계획한 것을 뒤집어 버리신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다음달 스포캔에서 개최될 ‘렛 어스 워십(Let Us Worship)’에 자크를 초대했다며 “그를 위해 기도하고, 하나님의 구원을 축하하자. 자크가 자신의 삶을 예수님께 바침으로써, 이 이야기가 완성되기를 기도해 달라”로 했다.

포우트는 6월 22일 트윗에서 그의 기타 중 하나가 도난당했다고 알렸다. 그는 “어젯밤 스포케인 시내에서 우리 차가 침입을 당해 내 기타를 도둑맞았다. 그것은 레이 퓨즈(Ray Hughes)가 선물한 67년식 갤러거 기타였다. 대체 불가능한 것”이라며 “정의를 위해 기도해 달라. 우리 가족을 위해 기도해 달라. 이 계속되는 공격에 맞서 기도해 달라”고 호소했다.

당시 그는 자신의 차량이 입은 피해 사진을 공개하면서, 대중에게 “온라인, 전당포, 또는 길거리에서 (기타를) 발견하면 연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로부터 3일 후, 포우트는 그의 기타를 되찾았고, 이를 “주일의 기적”으로 표현했다.

그는 트위터에 “내 차에서 도난당한 기타가 오늘 아침에 돌아왔다”며 사람들의 기도에 감사를 표했다. 이 기타는 마약으로 거래된 후 파운드 상점에 도착했고, 포우트의 친구가 그를 위해 이 기타를 다시 사들였다.

포우트는 지난달 27일 트윗에서 자신의 기타를 되찾은 것에 대해 “아내가 1주일 동안 금식을 결심한 덕분이다. 기타는 다음 날에 발견됐다”며 기뻐했다.

그는 기타를 되찾은 것과 아들이 학교에 입학한 것이 “금식과 기도가 돌파구를 가져오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그는 “하나님은 2개의 새로운 기타로 대체해 주셨다. 둘 다 관대한 기부에 의해 받은 것”이라며 “하나님은 항상 더 나은 것으로 회복시키신다”고 선언했다.

올 여름, 포우트는 8월 20일 ‘렛 어스 워십’ 행사를 비롯해, 전국 대도시를 돌며 찬양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는 벧엘뮤직(Bethel Music) 소속의 예배 음악가로 활동했으며, 2020년 여름에는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집합 명령 금지에도 불구하고 전국 대도시에서 찬양 집회를 주최하며 유명세를 탔다.

그는 지난 10일 트윗에서 “3년 전 오늘, 금문교에서 기드온처럼 큰 군대가 모여 전국에 담대히 예배하는 소리를 냈다. 이것이 렛 어스 워십의 시작”이라고 회고했다.

또 다른 게시물에서 그는 “교회는 정부가 언제 어떻게 하나님을 예배해야 하는지 우리에게 말해 주기만을 기다릴 수 없다”며 “우리는 2천 년 동안 전염병, 박해, 반발에 맞서가며 계속해서 예배를 이어 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