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케이씨그룹, 안성시 그룹홈 15곳에 여름나기 선물 지원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200만원 상당 선풍기, 선크림, 비타민 등 선물… 치킨·피자 기프티콘도

▲굿피플과 케이씨그룹이 경기 안성시 그룹홈 아동의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을 선물했다. ⓒ굿피플

▲굿피플과 케이씨그룹이 경기 안성시 그룹홈 아동의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을 선물했다. ⓒ굿피플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주)케이씨(대표이사 고상걸, 권홍빈)와 함께 경기도 안성시 그룹홈 15곳 아동들의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을 선물했다.

그룹홈(공동생활가정)은 경제적 사유, 가정해체, 방임, 학대 등의 이유로 가정과 분리된 아동에게 가정과 유사한 환경의 돌봄 및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을 말한다.

굿피플과 케이씨그룹은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그룹홈 아동을 돕기 위해 뜻을 모았다. 두 기관은 KC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안성시 소재 그룹홈 15곳 총 87명의 아동에게 여름나기 물품을 선물했다.

이번 지원을 위해 케이씨그룹 내 6개 관계사(KC, KCTech, KCENC, KCInnovation, KCINDUSTRIAL, KCPartsTech) 임직원들이 걷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직원들은 총 1억 2백만 걸음을 걸으며, 1,200만 원의 후원금을 모았다.

선물상자에는 우산, 핸디 선풍기, 텀블러, 선크림, 비타민, 학용품 세트 등 장마철과 혹서기에 건강을 챙기고 공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물품을 담았다. 특히 학령기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해 인기 있는 캐릭터 상품으로 선정했다.

더불어 그룹홈에서 아이들이 함께 홈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치킨 및 피자 기프티콘도 지원했다.

케이씨그룹 직원들은 지난 14일 안성시 그룹홈 ‘로사의집’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직원들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그룹홈의 일손이 부족해 하지 못했던 시설 청소를 도왔다.

▲케이씨그룹 직원들은 안성시 그룹홈 ‘로사의집’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시설 청소를 도왔다. ⓒ굿피플

▲케이씨그룹 직원들은 안성시 그룹홈 ‘로사의집’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시설 청소를 도왔다. ⓒ굿피플

로사의집 이미화 시설장은 “평소 청소하기 어려운 창문틀, 문틀, 방충망 등을 케이씨그룹 임직원 분들이 깨끗이 청소해주셨다”며 “저를 포함한 교사와 아이들 모두 풍성한 하루를 선물 받았다”고 감사를 전했다.

케이씨그룹 임직원들은 “우리의 작은 걸음이 모여 아이들에게 행복한 여름을 선물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케이씨그룹은 계속하여 임직원들의 뜻을 모아 기부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아이들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케이씨그룹과 함께 이번 선물을 준비했다”며 “ESG 경영 정신에 걸맞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케이씨그룹과 함께 그룹홈을 돕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