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조리 없이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죽 5종
본그룹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께 가정간편식(HMR) 죽 1,000팩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어르신들이 급작스러운 피해로 임시 거처에서 지내거나 단전 등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게 된 점을 고려, 별도 조리 없이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순수본 HMR 죽 5종(본죽 시그니처 전복죽, 쇠고기죽, 보양 삼계죽, 단호박죽, 통단팥죽)으로 구성했다.
본그룹이 지원한 순수본 HMR 죽 1,000팩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수해 피해 가정 및 수해 취약 지역 거주 어르신들께 전달된다. 추가로 본그룹은 주요 피해지역인 경북 예천 본죽 가맹점과 함께 음료(500개) 및 쇠고기야채죽(100그릇)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그룹은 지진, 산불 피해 등 국내외 자연재해시 긴급 구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돕고자 임직원 107명과 본아이에프 294개 가맹점이 모은 후원금(2,081만원)을 사단법인 본사랑을 통해 튀르키예 동부 피해 지역 재건 및 피해자 구호와 시리아 의료지원팀에 전달하기도 했다.
본그룹 관계자는 “집중호우로 급작스럽게 피해를 입거나 생활에 불편을 겪게 되신 어르신 및 지역 주민분들께 마음을 전하고자 HMR 죽을 제공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