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문] 수해 복구를 위한 중보기도문

|  

기독문화선교회 신바람힐링 강사진 일동

주님!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지금 폭염, 태풍, 전쟁으로으로 인하여, 슬픔에 잠겨 있는 지구촌 사람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지금 이 나라에는 홍수와 장마로 고통당하고 있는 이들을 많이 있사오니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의 은혜로 모든 재해와 질병으로부터 지켜 주옵소서.

주님!
이 시간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산사태와 제방이 붕괴되고 장마로 인하여 피해들이 하루속히 복구가 되길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집중호우로 전국 곳곳에 사망자와 실종자, 수재민이 발생하고 있으며 고통이 막대합니다.
더 이상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로 안위하시며 지켜 주옵소서.

지방 곳곳에서 가옥과 농경지가 침수를 당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국민들이 가꿔 놓은 환경이 한순간에 폭우와 태풍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개인과 가정, 일터와 교회, 나라와 민족을 지켜 주옵소서.
세상이 흔들려도 신실하신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도 성삼위 하나님 홀로 영광을 받아 주소서.
이번 기회에 신앙을 회복하여 주시고, 견고한 믿음을 다시 세우게 하옵소서.
예배를 소중하게 여기지 못했던 것을 용서하여 주옵시고 우리의 죄악을 용서해 주옵소서.

개인과 가정과 공동체 예배를 회복하게 하소서.
저희들의 믿음을 돌아보게 하옵소서.
입술로는 믿는다고 말은 잘하지만 행위로는 부인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언제나 함께하시고 지켜주심을 믿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을 의지하며 바라보게 하소서.

저희들의 죄악을 회개하게 하소서.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살지 못했음을 회개합니다. 다툼과 분쟁, 증오와 미움, 음란과 탐욕을 버리게 하소서. 죄성, 악성, 독성을 버리게 하소서.

그동안 잘못된 신앙관을 가지고 살아온 것을 용서해 주옵소서.
이제 오르지 전능하신 주님만 의지하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2024 기독 출판 도서 신간

“개별 약진 있지만, 전체 판 바꿀 작가와 시도는 아직…”

박영선, 루이스, 팀 켈러 등 스테디셀러 베스트 상위권에 10위 내 신간 과반수 고무적 기독 출판인들과 함께 2024년 기독 출판계 주요 키워드들을 돌아보고, 2025년 트렌드를 예측했다. 출판인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지나간 2024년과 다가올 2025년 주요 키워드는 △…

헌법재판소

보수 기독교계 “탄핵심리 계속하면 무서운 시민 저항 일어날 것”

보수 기독교 단체들이 13일 “헌재는 탄핵심리를 당장 기각하라”는 제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총연합회,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 기독교총연합회 및 전국기…

윤석열 구속영장 서부지법

“서부지법 사태, ‘토끼몰이 수사’이자 검경의 국가 폭력”

토끼몰이 과잉수사 진상조사위원회(위원장 권용태 목사, 이하 조사위)가 13일 경찰과 검찰의 과잉수사에 대한 강력 항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조사위는 이 성명에서 “서부지법 폭력 사태를 빌미로 경찰과 검찰이 단순 참가자들을 ‘법원침입 폭도집단’으로 둔갑…

탁영철

“교회, 일 시키려는 목적으로 ‘싱글’에 다가가면 안 돼”

“싱글 미니스트리가 가장 잘 정착돼 있고, 이로 인해 교회의 중흥기를 맞는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입니다. 1970년대 후반 존 트라볼타가 무대에서 춤을 추고 있는 동안(뮤지컬 영화 ), 미국교회는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이혼율은 증가하고, 경력을 중시하는 …

언더우드 아펜젤러

합동·통합·기감, 선교 140주년 연합대회 어떻게 준비하나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통합과 기독교대한감리회가 함께 한국 기독교 선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연합대회를 오는 4월 3일 서울 새문안교회에서 개최한다. 각 교단의 행정 및 선교 책임자들로 구성된 준비위원회는 지난 1월 8일(수)과 2월 4일(화), 각각 예장 통합과 …

조나단 웡

홍콩 목회자 “한국교회, 우릴 보고 사명 일깨우길”

2020년 국가보안법 제정 이후 부당함 맞서던 시위 강제 중단 자유와 인권, 복음 수호 위해 단결해 기도와 실천 대응해야 자유와 민주주의를 잃은 홍콩의 조나단 웡 목사가 공산권과 싸우는 한국교회를 향해 미국에 있는 정윤명 글로벌국제선교회 창립자 겸 회장…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