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미있는 기부 문화 확산 추진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SRT운영사 ㈜에스알(SR), 단말시스템 전문기업 ㈜케이씨티(KCT)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2일 열린 협약식에는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이아진 관장, ㈜에스알 황현주 전략기획본부장, ㈜케이씨티 이규현 대표이사 등 총 3개 기관이 참여했다.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이 제안하고 에스알과 케이씨티가 함께 추진한 ‘나눔 키오스크’는 민간-공공기관이 공동 개발해 소액 기부 문화 촉진에 기여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이다.
나눔 키오스크는 일반적 기부 모금과는 접근법이 다르다. 이 키오스크는 기부 순간 피아노 연주처럼 재미있는 상호 작용을 제공한다고 한다.
교통카드를 긁는 행위로도 기부자는 작은 연주자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악기와 레슨을 지원하는 모습을 간접 체험하면서, 기부가 얼마나 의미 있게 사용되는지 느낄 수 있다.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이아진 관장은 “나눔 키오스크를 통해 취약계층을 돕고, 조화로운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기부문화의 확산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간-공공기관 협력으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