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람워십 전국 투어, 호남 이어 영남으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전남 순천에서 8월 개최, 9월 대구에서

9월 23일 대구 동신교회에서 예정
8월 19일 순천 제일교회에서 완료

▲호남 순천 워십투어 모습. ⓒ예람워십

▲호남 순천 워십투어 모습. ⓒ예람워십

호남 지역 다음 세대와 청년을 깨우는 ‘예람워십 IN 호남’ 예배가 지난 8월 19일(토) 오후 4시 순천제일교회에서 개최됐다.

‘주님의 시선’, ‘모든 걸음 되시네’ 등의 찬양곡을 만든 예람워십은 청년다니엘기도회, 2023 KOSTA 등에서 찬양을 인도한 국내 대표 워십팀이다. 이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는 제주와 호남, 영남 지역에서 워십투어를 진행한다.

8월 19일 순천제일교회에서 진행된 호남 지역 예배에는 2,300명의 다음세대와 청년들이 참석했다. 순천 지역에서 2,000명 이상의 다음 세대와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30년 만의 일이라고 한다.

▲호남 순천 워십투어 기념촬영 모습. ⓒ예람워십

▲호남 순천 워십투어 기념촬영 모습. ⓒ예람워십

이에 예람워십은 영남 지역 워십투어를 오는 9월 23일 대구동신교회에서 개최한다. 워십투어 신청 접수 결과 하루 만에 1,500명 이상이 신청하는 등, 다음 세대와 청년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예람워십 워십투어는 참가비 없는 열린예배로, 주제는 ‘The First To Return’이다. 이는 ‘하나님께로 돌아갈 첫 번째 인물은 누구인가?’라는 의미의 주제는 후반기와 새학기를 시작하는 이때 ‘다시 한 번 하나님께로 돌아가 예배를 무장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예람워십이 활동하고 있는 부산 동래중앙교회 정성훈 목사는 “예람워십 전국 예배는 단순히 예람워십만의 예배가 아닌, 우리 모두의 예배가 되길 바란다”며 “예람워십은 단지 예배를 위한 도구가 되어, 그 지역에서 기독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지역이 연합하게 되는 단초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