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강석 목사 “조용기 목사님이 너무 보고 싶고 그리워…”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고인 2주기 맞아 묘소 방문

▲소강석 목사 등이 조 목사 묘소 앞에서 추모하고 있다.

▲소강석 목사 등이 조 목사 묘소 앞에서 추모하고 있다.

한교총 대표회장과 예장 합동 총회장을 지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목사님이 너무 보고 싶고 그리워 목사님께서 잠들어 계신 묘지 앞에 왔다”며 12일 조용기 목사 2주기를 추모했다. 故 조용기 목사는 2021년 9월 14일 별세했다.

소강석 목사는 2년 전 조용기 목사 별세 당시 장례위원장으로 빈소를 지키기도 했다. 그는 12일 SNS에 묘소를 다녀온 사진을 공개한 뒤 “2주기를 맞아 죄인으로 서 있다”며 “그토록 목사님께서 한국교회를 염려하셔서 하나로 만들라고 했던 그 말씀을 제가 받들지 못했다”고 전했다.

▲소강석 목사가 조 목사 묘소 앞에서 추모하고 있다.

▲소강석 목사가 조 목사 묘소 앞에서 추모하고 있다.

소 목사는 “저도 한국교회 공적 교회를 섬기고 하나 되게 하는데 이렇게 힘들었다면, 목사님은 전 세계 교회를 섬기느라 얼마나 마음고생이 많으셨겠는가”라며 “있지도 않는 인포데믹, 가짜뉴스를 만들어 목사님을 모함했을 때, 목사님은 그 고통을 어떻게 다 참으셨는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목사님의 영혼은 하나님 나라에 가셔서 주님 품에 안식하고 계시지만, 목사님과 목사님의 사역이 너무 그리워 찾아왔다”며 “어떻게 하면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실까 늘 탐색하시고 민족과 세계 복음화를 위해 온갖 희생을 다하셨던 분”이라고 밝혔다.

▲추모의 꽃다발.

▲추모의 꽃다발.

소 목사는 “저도 목사님의 길을 따라 묵묵히 그 길을 걷겠다. 힘들고 고통스럽고 가슴 아픈 일이 있어도, 주님 주신 사명의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며 “저도 언젠가 목사님처럼 땅이 눕는 오는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영혼은 천국에 가서 목사님을 만날 것이다. 그때 반갑다고 뜨겁게 포옹해 주시기 바란다”고 희망했다.

끝으로 “목소리를 높여 목사님을 추모한다고 외치고 싶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침묵의 언어와 꽃다발 하나로 제 마음을 전달하고 간다. 목사님! 천국에서 뵙기를”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