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듀, 교육선교와 공공외교 위해 아프리카 4개국 방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0월 1-14일 르완다, 케냐, 탄자니아, 우간다

▲글로벌에듀 출범식. ⓒ크투 DB

▲글로벌에듀 출범식. ⓒ크투 DB

교육선교 NGO 사단법인 글로벌에듀(이사장 소강석 목사, 상임이사 이형규 장로) 방문단 35명이 오는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아프리카 르완다, 케냐, 탄자니아, 우간다 등 4개국을 방문해 현지 선교 및 교육 지원에 나선다.

선교와 공공외교 사역을 위해 현지를 찾는 글로벌에듀 방문단은 코이카(KOICA)와 함께 진행중인 농업인 양성을 위한 농촌학교 프로젝트 현장인 탄자니아 빅토리아 호수 이솔래 지역도 방문한다.

방문 기간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 김철수 장로가 고등학교를, 순천북부교회(담임 김동문 목사) 조휴진 집사가 초등학교 건축을 각각 후원해, 르완다에서 기공식이 진행될 예정이다(키갈리 고등학교, 카욘자 초등학교).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는 우간다에 건축한 목회자 성경연구원(아바드선교센터) 준공식을 주관한다.

글로벌에듀는 케냐 나이로비에서 ‘2023 High-Level Conference on Korea-Africa Partnerships(KOAFP)’ 행사를 진행한다. 10월 4일 31개국이 참여하는 개회식 저녁 만찬에는 방문단 전체가 참석하며, 이사장 소강석 목사가 주강사로 연설한다. 이 자리에는 케냐와 잠비아 대통령도 참석할 예정이다.

글로벌에듀는 올해 초 30여 명이 인도 동북부 마니푸르 지역을 찾아 2주 동안 학교와 고아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