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스 개혁파총회, 제2차 임시총회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기념촬영 모습. ⓒ총회
▲기념촬영 모습. ⓒ총회

마스터스 개혁파총회 제2차 임시총회가 10월 31일 제주 하람교회(담임 최상권 목사)에서 개최됐다.

마스터스 개혁파총회는 매년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 기념일인 10월 31일마다 총회를 열고 있다. 총회 회원들은 총회 전후 4박 5일간 제주도 일대에서 본부 건립 문제 등을 논의했다.

1부 개회예배는 이희수 목사(총회팀장) 사회로 공성권 목사(아카데미 팀장)의 기도, 임현상 목사(건축팀장)의 성경봉독, 변성휘 목사(본부팀장)의 설교, 박정규 목사(하람교회 원로)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성찬은 변성휘 목사가 집례했다.

3부 회의는 총회 설립을 주도한 최더함 목사(의장)가 진행했다. 최상권 목사(선교팀장)의 기도와 최더함 목사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으며, 회무처리 후 전 회원들의 신앙고백 낭독과 의장의 폐회 선언으로 마무리됐다.

▲최더함 목사가 특강을 전하고 있다. ⓒ총회
▲최더함 목사가 특강을 전하고 있다. ⓒ총회

이날 회의 내용은 건축위원장(위원) 선임 및 임명, 부지 사용 승낙, 신규회원 가입, 총회 홍보,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내년 사업 구상, 총회 회비 등이었다.

특히 제주본부(홀) 건립을 위해 선임된 건축위원들은 이날부터 본격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 제헌 헌법이 될 권징규례와 예배모범을 작성하고, 회원 상호 간 거룩한 교제의 시간도 가졌다.

총회 후 대변인 이희수 목사는 “엄정한 시대 사회적 환경 속에서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라고 부르짖는 대각성의 심정으로 개최됐다”며 “이 시대의 허물어진 교회들을 중건하려는 소망으로 주님의 은혜 가운데 총회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임시총회는 한국교회의 역사적 이정표와 분기점이 될 만한 대회였다”며 “바라기는 2025년 3월 1일 본격 출범을 앞두고, 최소 30개 회원 교회와 함께 국제적 연합을 통해 개혁파 신학과 목회를 주의 보편교회 가운데 잘 전수하길 원한다. 이를 위해 뜻있는 성도님들의 기도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