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종소리 울린다 ‘구세군 자선냄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Sound of Love, 함께 부르는 사랑의 멜로디’
구세군 자선냄비, 올해로 95주년째

▲주요 내빈들이 처음으로 종을 치고 있다. ⓒ구세군

▲주요 내빈들이 처음으로 종을 치고 있다. ⓒ구세군

2023년 올해도 12월의 따뜻한 나눔, 구세군 자선냄비의 종이 전국에서 울린다.

한국구세군(사령관 장만희)은 지난 11월 30일(목) 저녁 6시 광화문 광장(놀이마당)에서 ‘2023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자선냄비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국구세군의 자선냄비 캠페인은 1928년 12월 15일 명동에서 처음 시작돼 한국전쟁 중에는 부산에서 거리모금을 진행했고, 코로나19로 대외 활동에 제약이 있던 시기에는 실내에서 시종식을 개최하는 등 여러 시련에도 시민들 곁을 떠나지 않고 올해 95주년을 맞았다.

▲주요 내빈들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구세군

▲주요 내빈들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구세군

올해 자선냄비 캠페인은 ‘Sound of Love, 함께 부르는 사랑의 멜로디’라는 주제로 12월 1일부터 전국 17개 도시 약 330여 개 지점에서 한 달간 진행된다.

11월 30일 광화문 광장(놀이마당)에서 열린 시종식 행사에는 구세군 홍보대사 이진희 아나운서 사회로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오세훈 서울시장, 김종생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20년 나눔 파트너인 휘슬러코리아 이경우 대표, 장만희 구세군 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시종식은 기존 오전에 열리던 시종식과 달리,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오후 6시에 진행됐다. 이에 퇴근 시간 거리를 지나가는 시민들도 자연스럽게 참여했다.

▲장만희 사령관이 인사하고 있다. ⓒ구세군

▲장만희 사령관이 인사하고 있다. ⓒ구세군

시종식에서는 구세군 브라스밴드의 식전 공연, LED 타종 세러머니, 버추얼콰이어와 헤리티지 매스콰이어의 합동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다양한 순서로 사랑과 희망의 목소리를 들려줬다.

장만희 사령관은 “오늘부터 12월 한 달간 전국 330곳에서 울릴 구세군 종소리는 우리 안에 있는 선한 마음을 깨우는 소리이자 낮고 소외된 이웃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노래”라며 구세군 자선냄비 캠페인 참여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연말 모금 활동을 독려했다.

지역별 자선냄비 위치를 비롯해 자원봉사 참여 및 온라인 모금, QR 후원, 나눔교육 등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edkettle.kr)를 통해 상세히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