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교회, 클래식과 영화음악의 만남 ‘하모니 콘서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2월 9일 동소문동 교회 그레이스홀에서

“올 한 해 수고한 당신, 특별한 힐링 콘서트로 초대합니다.”

연말을 맞아 클래식과 영화음악의 특별한 만남이 한국교회를 찾는다.

서울 동소문동 성일교회(담임 이영배 목사, 예장 합동)는 오는 12월 9일 오후 4시, 문화예술단체 ‘알음’과 함께 서울시의 후원을 받아 ‘하모니 콘서트’를 개최한다.

성일교회 청년부가 주최하는 이번 하모니 콘서트는 클래식과 영화음악이 만난다. 클래식 오케스트라의 전통적 선율과 영화음악의 친숙하고 감성적인 조합이, 국내 최고 전문 연주자들을 통해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

무엇보다 이번 콘서트는 서울시가 함께해 최고 수준의 연주자를 초청, 수준높은 정상급 오케스트라 공연을 펼치게 된다. 정통 고전 클래식과, 익숙한 영화 OST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최고의 공연으로 만들 계획이다.

성일교회는 올해 수고한 모든 이들을 위해 무료 공연으로 기획됐다. 이번 콘서트는 연령제한 없이 모두를 대상으로 기획돼, 종교와 관계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하모니콘서트는 1부 클래식 공연과 2부 영화음악 연주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는 정통 클래식 음악 프로그램으로 수준높은 정형 음악의 진수를 선보이고, 2부는 영화 애니메이션 등 친숙한 OST 곡들로 채워진다.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을 통해 연주되는 공연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 공연에 대한 다양한 재미와 경험을 선사한다.

구체적으로는 1부에서 멘델스존의 ‘한여름밤의 꿈’ 서곡과 차이코스프키의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등이 연주된다. 2부에서는 ‘어벤져스’, 캐리비안의 해적’, 하울의 움직이는 성’, 나홀로 집에’ 등 익숙한 영화 OST가 오케스트라에 의해 새롭게 연주된다.

교회가 서울시 후원으로 전문 뮤지션들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을 개최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그만큼 모범적인 교회로 자리잡은 성일교회에 대한 신뢰와 청년부의 노력이 받아들여진 결과. 성일교회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와 헌신을 다하고 있다.

콘서트를 주최한 성일교회 관계자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이번 연말 힐링음악회 하모니 콘서트는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문화 예술의 활력을 회복하고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몸도 마음도 차가워지는 겨울, 한 해 수고한 이들에게 따뜻한 연말이 될 수 있도록 힐링 음악회에 모두를 초대한다”고 밝혔다.

성일교회의 이번 ‘하모니 콘서트’는 독특한 구성과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레퍼토리로 한 해를 색다르게 마무리할 특별한 기회로 기대를 모은다.

문의: 02-925-2251(성일교회), 010-4197-3474 (청년부 이지수 리더)
장소: 서울 성북구 동소문동24 가길 9-8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