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쇼 몽골 세미나, 현지 교회 90곳 참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목회자·교사 400명 이상 동참

울란바토르 선교교회에서 열려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로 모여

▲몽골 세미나 모습. ⓒ히즈쇼

▲몽골 세미나 모습. ⓒ히즈쇼

히즈쇼 몽골리안이 몽골 교회학교들을 대상으로 히즈쇼 콘텐츠와 교재를 전하는 교사 세미나가 지난 12월 9일 울란바토르 선교교회에서 개최됐다.

몽골 전체 교회는 약 500곳으로 파악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에 무려 90곳이 참석했다. 주일학교는 5천여 명으로 추정되는데, 주일학교 교사와 목회자 411명이 등록해 참석했다.

몽골 주일학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새롭게 나아갈 힘이 필요해, 2024년 준비가 매우 시급한 상황. 세미나에 참석한 민애령 선교사는 “이번 세미나가 제게는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너무나 감사한 모임”이라며 기뻐했다.

교사 강습회 참석을 위해 800km 떨어진 홉스굴 ‘무릉’에서 4명이 버스로 16시간 걸려 참석하는 등, 몽골 지방 각처(다르항·바양헝거르·투브아이막 등)에서 온 참석자들도 많았다.

▲몽골 세미나 모습. ⓒ히즈쇼

▲몽골 세미나 모습. ⓒ히즈쇼

히즈쇼 몽골리안은 재한 몽골인을 중심으로 한 선교단체로, 히즈쇼 콘텐츠를 몽골어로 번역하고 더빙해 몽골 아이들에게 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3년 전 시작한 이 사역은 히즈쇼의 애니메이션을 몽골어로 번역·더빙한 히즈쇼 몽골리안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hisshowmongolian575)을 만들었고, 히즈쇼의 라이센스를 받아 히즈쇼 주일학교의 콘텐츠와 교재를 몽골어로 번역하여 출판했다.

이번 몽골에서 열린 교사 세미나는 첫 결실로 몽골어로 완벽하게 현지화된 히즈쇼 주일학교 1년 과정 커리큘럼과 복음전도학교를 몽골 목회자와 교사에게 소개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히즈쇼 백종호 대표가 참석하여 히즈쇼 설립 배경과 간증을 나눴고, 히즈쇼 몽골리안 히식자르갈 대표 인도로 진행됐다.

▲몽골 세미나 모습. ⓒ히즈쇼

▲몽골 세미나 모습. ⓒ히즈쇼

세미나는 몽골 청년들의 뜨거운 찬양과 예배를 시작으로 진행돼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고 한다.

히즈쇼 콘텐츠가 해외에서 교사 세미나를 개최한 것은 처음이다. 앞으로 다른 나라들에서도 히즈쇼 콘텐츠 보급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주로 서구 콘텐츠를 선교지에 보급하는 추세에서, 한국의 콘텐츠가 선교지와 미국, 남미 등에 보급되는 것은 한국 선교계에도 의미 있는 일이다.

이번 히즈쇼 세미나는 첫 번째 연합사역이라는 점도 의미 있었다. 또 히즈쇼 콘텐츠를 한국 선교사가 도입하는 것이 아닌, 몽골 현지 목사와 교역자들이 주도해 한국과 협력 사역했다는 의미가 있다.

히즈쇼 몽골리안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몽골어 히즈쇼 주일학교를 몽골 전역에 보급할 계획이며, 이후에도 다양한 콘텐츠와 교재를 몽골에 소개할 계획이다.

문의: www.hisshow.co.kr, 1644-4129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