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산교회, 어려운 이웃 찾아 ‘성탄나눔박스’ 전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권순웅 목사와 성도들, 독거노인과 요양원 찾아 사랑 실천

▲지역 노인요양원을 방문한 권순웅 목사와 성도들. ⓒ주다산교회

▲지역 노인요양원을 방문한 권순웅 목사와 성도들. ⓒ주다산교회

화성 동탄 주다산교회(담임 권순웅 목사)는 12월 19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 ‘성탄나눔박스’를 나누며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성탄나눔박스는 주다산교회가 12년째 진행하는 나눔 행사로, 지역사회에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는 각 성도 가정별 4만 원 상당의 박스를 마련해, 총 500상자가 모였다.

상자에는 선물과 함께 축복 전도지를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며 복음을 전하고 있다.

성도들은 성탄나눔박스를 독거노인과 사회의 그늘진 곳에 있는 이들에게 전달하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나눔에 참여한 한 성도는 “성탄나눔박스를 받은 화성 금곡리 지역 독거노인들 얼굴에 웃음꽃이 펴 정말 기분이 좋았다”며 “교회와 함께 좋은 일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선물을 받은 다정마을 노인요양원은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주다산교회와 권순웅 목사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 외에 권순웅 목사와 주다산교회 성도들은 동탄 인근 각 주민센터에서 추천한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며 예수님의 사랑을 나눴다.

권순웅 목사는 “성도들이 기도하면서 선물을 준비하고 전달할 때,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사랑도 다시금 떠오른다”며 “섬김에 필요한 것은 진정성이다. 행사나 이벤트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행해야 한다. 주다산교회는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권 목사는 “온라인 예배 확산으로 플로팅 크리스천이 양산되는 등 기독교계 개인주의적 신앙 양상을 극복하길 원한다”며 “성탄 경배와 사랑 나눔을 통해 교회의 공동체성 회복과 이웃 사랑 실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주다산교회는 현재 성탄전야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영아부터 청년부와 장년부가 모두 참여하는 축제에는 각 지역 셀들이 1개월 전부터 준비한 합창과 율동, 연극 등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교회 공동체가 성탄의 기쁨을 누리고 복음 전도의 기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