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니아연대기 잇는 복음 판타지
12월 25일 ‘퐁당’에서 단독 공개
기독 최초 OTT ‘퐁당’이 초대형 판타지 애니메이션 ‘윙페더 사가’ 한국어 더빙 영상을 오는 25일 단독 공개한다.
‘윙페더 사가’는 평화로운 시골 마을 에어위아에서 살아가던 제너, 팅크, 리리 삼남매가 겪는 모험과 도전의 이야기다. 악랄한 야수 팽족이 지배하는 암흑의 세계가 된 마을을 살리기 위해 겪는 삼남매의 에피소드로, 희생과 구원, 도전과 용기의 의미를 알려주는 복음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다.
초대형 판타지 ‘윙페더 사가’ 원작은 동명의 美 판타지 소설이다. 미국 기독교 가수이자 작가인 앤드류 피터슨이 쓴 이 소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독자들 요청에 의해 영상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한 엔젤 스튜디오는 미국 픽사, 디즈니 등에서 베테랑 아티스트를 영입한 유명 제작사다.
‘윙페더 사가’ 영상은 미국에서 2022년 12월 첫선을 보였고, 올해 ‘퐁당’이 우리말 더빙본을 제작해 국내에 첫 공개하게 됐다. 다산북스가 출간한 번역본도 큰 인기를 끌었다.
‘윙페더 사가’ 시즌1 1-3편은 12월 25일 ‘퐁당’에서 한꺼번에 공개된다. 더빙 버전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퐁당’이나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있는 ‘윙페더 사가’ 예고편을 시청하고 기대평을 남겨 주면 된다.
25일부터는 시청 이벤트와 OST 따라부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1편을 시청하고 인증과 함께 개인 SNS에 해시태그(#퐁당 #윙페더사가)와 함께 감상평을 남기면 ‘윙페더 사가’ 도서 1권과 지도,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또 ‘윙페더 사가’ 1편 리리 또는 아르머린 노래 중 한 곡을 따라부르고 SNS에 업로드 후 구글 폼으로 해당 게시물 링크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윙페더 사가’ 도서 전권, 퍼즐, 텀블러, 너깃 인형 등을 증정한다.
방송사 측은 “성탄절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윙페더 사가’ 영상을 시청하며 해리포터, 나니아연대기를 잇는 모험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