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화운동, 이스라엘 평화 기도운동 전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왼쪽부터 순서대로) 권순철 변호사, 김철영 목사, 김상복 목사, 아키바 토르 대사, 오범열 목사. ⓒ운동본부

▲(왼쪽부터 순서대로) 권순철 변호사, 김철영 목사, 김상복 목사, 아키바 토르 대사, 오범열 목사. ⓒ운동본부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가 이스라엘을 위한 평화기도운동을 전개한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명예총장),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 경기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오범열 목사(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 총회장),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감사 권순철 변호사(법무법인 SDG 대표) 등은 지난 21일 오후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을 방문해 아키바 요셉 토르 대사와 면담을 가졌다.

이날 면담에서 아키바 대사는 팔레스타인의 이슬람주의 무장단체 하마스의 공격으로 촉발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상황을 설명하고, 하마스 무장단체에 잡혀 있는 129명의 이스라엘인 인질 석방을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이를 위해 인질들에 대한 사진 등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 하마스의 공격으로 인한 부상을 입거나 주택이 파손된 이스라엘 남부 지역의 전쟁 피해자 가족을 돕는 일에도 협력을 당부했다.

아키바 대사는 “하마스와의 전쟁 이후 성금을 보내겠다는 전화를 많이 받았다. 그러나 대사관에서는 성금을 받지 않는다”며 “이스라엘 남부지역 전쟁 피해자를 돕는 일은 현지 구호기관을 통해 직접 성금을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키바 대사는 “대한항공이 내년 6월 이후 재취항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렇게 되면 성시화운동에서 예루살렘 평화대행진을 개최해 주시면 좋겠다. 만일 예루살렘 평화대행진을 할 경우 주한 대사관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는 “지난 2000년 3천여 명이 참가한 예루살렘 대행진을 개최한 바 있다”며 “국내와 해외 성시화운동본부들과 함께 이스라엘 인질 석방을 위한 기도와 이스라엘 평화를 위한 기도운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아키바 대사에게 지역 성시화운동본부와 교회에서 초청 특강을 요청할 경우 참석해 이스라엘 상황을 설명해 줄 것을 부탁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이와 함께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 참가하는 국가 중 이스라엘 선수단과 우크라이나 선수단을 초청해 한국 음식문화 체험과 양화진, 여의도순복음교회, 롯데타워 등 서울 시티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은 80개국 81개 경기 선수 1,900명과 올림픽 패밀리 4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평창, 정선, 횡성, 강릉에서 분산 개최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