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독교인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성경구절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1위 빌립보서 4장 6절, 2위 4장 7절

▲빌립보서 4장 6절이 새겨진 표지판 ‘내 영혼의 GPS(God-People-Stories)’. ⓒ하이패밀리

▲빌립보서 4장 6절이 새겨진 표지판 ‘내 영혼의 GPS(God-People-Stories)’.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가 “2023년 한국인들의 최애(最愛) 성구로 빌립보서 4장 6절 말씀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가 뽑혔다”고 26일 발표했다.

하이패밀리는 2023년 한 해 동안 한국인들의 삶을 이끈 최애(最愛) 성구 조사를 GOODTV에 의뢰했다.

이에 GOODTV는 자신들의 GOODTV 다번역성경찬송 앱 1,300만 데이터를 분석했다. 다번역성경찬송 앱은 25일 현재 누적 다운로드 520만 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실시간 사용자만 12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앱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빌립보서 4장 6절 말씀이 가장 많이 검색한 성경구절로 선정됐다.

2위는 빌립보서 4장 7절이다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3위는 갈라디아서 2장 20절이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4위는 로마서 8장 28절이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5위는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이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하이패밀리는 부활절이었던 지난 4월 9일 안데르센 공원묘원에 대형 설치 미술품 ‘K-바이블’을 설치한 바 있다. K-바이블은 스테인리스 패널 6,770장에 150만 자 분량의 성경 구절들을 훈민정음체로 새겼다.

이번에 뽑힌 성경구절 빌립보서 4장 6절은 두루마리 성경의 형태를 따라 83m 길이로 제작된 창세기가 시작되는 지점, ‘내 영혼의 GPS(God-People-Stories)’라는 표지판으로 새겨져 한 해 동안 전시된다.

송길원 목사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긴급한(pressing) 세계 보건 위협으로 ‘외로움’을 규정할 만큼 심리적으로 어려움과 고립을 겪고 있는 사회 현상이 고스란히 반영된 것”이라고 결과를 분석했다.

송 목사는 “이제는 보건의료 영성이 필요한 시대가 됐다”며 “한국교회 초기 성경 사랑의 정신만이 10억 명이 감염됐다는 외로움을 극복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이패밀리와 GOODTV는 지난 21일 ‘No Bible, No Breakfast’ 캠페인 등 지속적인 성경사랑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울 힘조차 없는 탄식, 곳곳에서”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새벽 300km 달려 무안 참사 현장으로… “곳곳에서 울 힘조차 없는 탄식”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 한국교회가 긴급구호에 나섰다. 국내에서 발생한 가장 큰 항공사고로 여겨지는 이번 참극 앞에서 한국교회는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는 말씀을 실천하며 아픔을 나눴다. 사고 발생 당일인 12월 29일, 비통한 소식을 들은…

새해 일출

2025년, 한국교회의 4가지 사명을 생각한다

세계 선교 완성에 지속적 공헌 전 세계 기독교 변증 사명 감당 기독교 정체성 회복 사명 헌신 건강한 종말 및 재림 신앙 확립 불안한 국내 정치상황과 급변하는 국제 정세로 힘들었던 2024년이 지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다. 한국교회는…

신학자 올해의 성경구절 2024

신학자 20인, 성경으로 돌아본 2024년과 내다본 2025년

학자들 신약 9인, 구약 11인 선정 로마서 8장 28절, 최초 중복 선택 어렵지만 희망·용기 잃지 말아야 하나님 섭리 역사 선명하게 확신 2024 올해의 사자성어, 도량발호 옥스퍼드 올해의 단어, ‘뇌 썩음’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말이 어느 때보다 잘 어울…

2025년 새해 신년 신년사

“새해, 사랑 실천할 때 화목과 평화 찾아올 것”

한국교회 주요 연합기관들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하고, 정치권 중심의 극심한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국민 화합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했다. 대부분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전에 신년사가 쓰여졌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없다. 한교총 “분열…

생각, 자연, 풍경, 묵상, 정신

2025년 새해, 365일 날마다 큐티·묵상·기도 돕는 책들

2025년 새해를 맞아, 365일 매일 하루하루 찾아서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소개한다. 팀 켈러, 사랑으로 나아가는 오늘 팀 켈러 | 윤종석 역 | 두란노 | 396쪽 | 25,000원 “창조의 모든 부분들이 이루는 이 완벽하고 조화로운 상호 의존을 설명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

10.27 연합예배 서울시청 앞 광장 및 인근 지역 드론 사진

2024년,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은?

2024년 한 해 동안 일반 언론에 비친 한국교회의 모습을 분석한 ‘한국교회 빅데이터 보고서’가 발표됐다. 가스펠투데이와 크로스미디어랩이 공동 연구한 이번 조사는 한국교회의 주요 이슈와 이미지 변화를 파악하고, 언론 보도 속에서 드러난 교회의 현주소를 성…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