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이룸교회, 학생 10명에 장학증서와 장학금 50만 원 전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장학금 전달식 모습.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장학금 전달식 모습.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충남 서산이룸교회(담임 백종석 목사) 행복나눔센터는 지난 23일 학생 10명에게 장학증서와 50만 원의 장학금, 올리브영 상품권과 크리스마스 롤케이크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서산이룸교회는 지난 2015년부터 자발적인 성도들의 헌신으로 운영중인 로뎀 카페와 서점 수익금으로 ‘꿈이룸 장학회’를 설립하고,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꿈 이룸 장학금’을 수여해 왔다.

백종석 목사는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면서, 끊임없이 노력을 통해 그 꿈에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고 밝혔다.

백 목사는 “이 세대 많은 아이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며 행복하게 성장해서, 이들이 지역사회와 국가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산이룸교회 행복나눔센터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먼저 베풀어 주신 사랑과 헌신을 이웃에게 베풀고자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지난 수십 년간 성도들의 정성을 모아 매년 연말연시 지역 주민들에게 쌀과 생필품, 교복지원 등을 해왔다.

서산이룸교회는 충남 성시화운동 산파 역할을 한 교회 중 하나다. 지난 2011년 10월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주최, 충남성시화운동본부 주관 2011 서산국제성시화대회를 개최했다. 당시 전국 시군과 해외 성시화운동 지도자들이 참가했다.

백종석 목사는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을 역임했으며, 전 교회가 전 복음을 전 시민에게 전해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