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 나눔·섬김·전도에 힘쓰겠습니다”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기성, 2024년 신년하례회 개최

서울지역 남전도회협의회 주최로
목회자·평신도 등 350여 명 참석
영혼 구원 사명 다짐 후 합심기도

▲신년하례식에서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기성 총회

▲신년하례식에서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기성 총회

“가진 것에 자족하고 감사합시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눕시다. 한 영혼의 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전도합시다.”

서울지역남전도회협의회(회장 유상훈 장로)는 지난 1월 2일 서울 영등포구 신길교회(담임 이기용 목사)에서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를 열고 복음의 사명을 따라 전도에 힘쓰는 한 해가 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하나님의 관심’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총회장 임석웅 목사는 올 한 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며 선교적 책임을 다하는 성결인들이 될 것을 당부했다.

임석웅 총회장은 “하나님은 고아와 과부 등 작은 자, 약한 자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것을 기뻐하신다”며 “아낌없이 나누고 베풀 때 하나님이 배로 갚아주시고 복을 주신다”고 말했다.

임 총회장은 “하나님은 영혼 구원에 관심을 가지시며 그 일을 기뻐하신다. 서울지역 남전도회협의회가 영혼 구원과 전도에 힘써, 하나님 기뻐하시는 기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에는 총회 임원들과 전 총회장·부총회장 등 교단 원로, 서울 10개 지역남전도회연합회 회원, 평신도기관 임원, 총회본부 직원 등 350여 명이 모였다.

신년하례회 참석자들은 예배 전 반갑게 새해 인사와 덕담을 건네며 서로를 축복했다. 신길교회 찬양팀의 인도에 따라 힘차게 찬양한 후, 예배에 부어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했다.

▲신년하례회가 진행되고 있다. ⓒ기성 총회

▲신년하례회가 진행되고 있다. ⓒ기성 총회

1부 신년감사예배는 대회장 유상훈 장로 사회로 직전회장 김민균 장로의 기도, 준비위원장 윤기중 장로의 성경봉독,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찬양단의 찬양, 총회장 임석웅 목사의 신년 메시지, 전 총회장 지형은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또 나라와 민족의 발전, 교단과 교회의 부흥, 서울신대와 다음 세대의 부흥, 국내전도와 세계선교 등을 위해 전국지방회장단 대표회장 안효창 목사, 서울지역교역자연합 대표회장 최덕성 목사, 신대원전액장학금운동본부 대표단장 이기용 목사, 총회 해외선교위원장 성창용 목사가 차례로 기도했다.

기도회 후 참석자들은 다 함께 신년 감사헌금을 봉헌했으며, 소프라노 윤소이 집사가 특별찬양을 드렸다.

1부회장 강범석 장로의 사회로 진행된 2부 하례회에서는 서울지역 10개 지역남전도회연합회 회장단이 ‘세계선교를 위해 다시 힘차게 달려가자’는 구호를 외치며 큰절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또 평신도단체협의회 대표회장 최현기 장로가 평신도 기관장과 총무를, 교단총무 문창국 목사가 총회본부 국장들을 소개하고 인사했다. 이날 드린 헌금 전액은 총회 전도대상 및 다음 세대 부흥을 위해 사용된다.

CBS 하효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3부 축하 및 조찬의 시간을 가졌으며, 부총회장 김정호 장로와 남전도회전국연합회장 조등호 장로의 격려사, 서울신대 총장 황덕형 목사와 성지회 회장 김충룡 장로의 축사, CCM가수 송주섭, 바리톤 정이레·소프라노 정다은 부부의 축하공연, 전도비 전달식이 이어졌다.

또 순서자와 주요 내빈이 신년 축하케이크를 자르며 교단의 부흥과 화합을 기원했으며 본지 사장이며 전 부총회장 홍재오 장로의 폐회 및 조찬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