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전진국 신임 대표 취임식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글로벌 콘텐츠 강화 계획 발표

▲전진국 신임 대표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CGN

▲전진국 신임 대표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CGN

CGN 대표 이취임식 및 감사예배가 지난 9일 서빙고 온누리교회 본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가스펠 보컬 그룹 크룩스의 축하 공연, 가수 윤형주 장로의 축사, 이재훈 이사장의 메시지 등이 이어졌다.

이재훈 이사장은 “지금까지 CGN의 후원자들과 직원들은 눈물로 기도하며 자신의 약함 속에서 기꺼이 헌신해 왔다. 여러 열악함 속에서 헌신적으로 섬긴 여러 역대 대표들도 그때마다 하나님이 공급하심을 경험했을 것”이라며 이용경 전 대표와 전진국 신임 대표를 격려했다.

<오십쇼> 개그우먼 조혜련 집사도 “개그우먼으로 데뷔할 때 KBS 담당 PD가 전진국 대표였다”며 “언제나 조용하고 온화한 모습이셨는데, 신앙의 열정으로 앞으로도 CGN을 잘 견인해 주시길 바란다”며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7년간 CGN을 이끌었던 이용경 장로는 “믿는 만큼 보인다. 불가능할 것 같던 일도 CGN 사역을 통해 매일 그 증거를 보았다”며 “개인적으로는 50년 동안 사회에서 일하면서 지난 7년이 가장 보람 있고 뜻깊었다. 앞으로 CGN이 예수님 말씀을 잘 따라가길 바란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제5대 전진국 신임 대표도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CGN이 온 세상을 위한 복음의 통로로서 생명의 복음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소망한다”며 “특히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글로벌 콘텐츠를 만드는 데 소명을 다하겠다. 이를 위해 순종하는 마음으로 겸손히 최선을 다해 섬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GN은 故 하용조 목사의 ‘ACTS 29’ 비전과 사도행전적 교회를 꿈꾸며 19년 전 세운 선교 미디어다. 작년 CGN TV에서 CGN으로 사명을 바꾸고, 본사와 해외지사 직원 200여 명이 ‘선교 미디어 CGN, 어디서나 모두에게’라는 비전 아래 헌신하고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 6개 해외지사에서 현지 맞춤 콘텐츠를 제작해 한인 디아스포라 및 현지인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오는 2월엔 기독교 최초 OTT 플랫폼 ‘퐁당’이 3주년을 맞아 다큐 <바울로부터>를 선보이고, 올해 안에 영어 등 퐁당 다국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