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테네시주 교회, 전 세계 빈곤 아동 위해 10만여 끼 식사 지원

뉴욕=김유진 기자     |  

▲2024년 1월 20일, 미국 테네시주 올테와에 위치한 크라이스트웨이교회(ChristWay Church)의 자원봉사자들이 10만 1천 끼 이상의 식사를 준비하고 있다.   ⓒ크라이스트웨이교회

▲2024년 1월 20일, 미국 테네시주 올테와에 위치한 크라이스트웨이교회(ChristWay Church)의 자원봉사자들이 10만 1천 끼 이상의 식사를 준비하고 있다. ⓒ크라이스트웨이교회

미국 테네시 주의 한 교회 자원봉사자들이 도움이 필요한 전 세계 가정들에게 전달될 10만 끼 이상의 식사를 포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올테와에 위치한 크라이스트웨이교회(ChristWay Church)는 지난 20일,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468개의 상자에 총 10만 1,088끼의 식사를 포장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크라이스트웨이교회의 커뮤니케이션 코디네이터 로라 우튼은 CP와의 인터뷰에서 “이번에 포장한 식사는 굶주린 나라의 어린이 275명이 1년 동안 매일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이라고 말했다.

우튼은 “크라이스트웨이가 이 인상적인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결정적인 동기는, 다른 이들을 사랑하고, 궁극적으로는 그리스도의 계심을 전 세계에 알리려는 헌신”이라고 말했다.

우튼은 교회의 모토인 “사랑이 이유다(Love is Why)”와 누가복음 6장 20-21절의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 것임이요 이제 주린 자는 복이 있나니 너희가 배부름을 얻을 것임이요 이제 우는 자는 복이 있나니 너희가 웃을 것임이요”라는 말씀을 인용했다.

이 교회는 최근 몇 년 동안 기독교 비영리 자선단체 ‘피드 마이 스타빙 칠드런(Feed My Starving Children, FMSC)’이 주최하는 식사 포장 행사에 참여해 왔으며, 이번 행사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고 밝혔다.

우튼은 “수 년 만에 처음으로 자체 행사를 개최했으며, 이는 우리가 공동체에서 받은 풍성한 기부금에 대한 증거”라며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우리 공동체는 함께해, 기대를 뛰어넘는 놀라운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10만 1,088끼의 식사는 FMSC를 통해 전 세계로 배분되며, 아프리카 40개국, 아시아 16개국, 카리브해 14개국, 유럽 12개국, 중동 11개국 및 미주 18개국에 배송될 예정이다.

우튼은 “식사 제공을 넘어서, 우리의 가장 중요한 희망은 이 영양 공급을 받는 아이들이 신체적 필요를 채울 뿐만 아니라 예수님의 변화시키시는 사랑을 느끼고 개인적으로 그분을 알게 되는 것”이라며 “포장 과정에서 적극 참여한 가족들이 다른 이에게 봉사하는 데서 오는 깊은 기쁨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교회는 1887년에 테네시주 노스 브레이너드에 기반을 둔 센트럴뱁티스트교회(Central Baptist Church)로 거슬러 올라가며, 2001년에 올테와로 이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