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랩아카데미, 일본 도쿄에서 ‘성경적 성교육’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어나더레벨 인 동경’ 설 연휴 3일간 이어져

전국 12개 지부 성교육 강사 배출
해외 한인교회에서도 꾸준히 열려
동경에서 청소년 및 양육자 교육

▲일본 도쿄 요한동경교회 ‘어나더레벨 인 동경’ 세미나에서 김지연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에이랩

▲일본 도쿄 요한동경교회 ‘어나더레벨 인 동경’ 세미나에서 김지연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에이랩

설 연휴였던 지난 10일(토)부터 12일(월) 사흘간, 한국가족보건협회·에이랩아카데미 성경적 성가치관 교육프로그램 ‘어나더레벨 인 동경’이 일본 요한동경교회 주관으로 진행돼 현지에서 호평이 이어졌다.

2018년부터 7년간 2천여 명의 성경적 성교육 강사들을 배출해온 에이랩아카데미는 서울·경기·충청·경남·경북·전라 등 전국 12개 지부를 통해 교회·학교 및 교육지원청 등에서 활발한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23년 한 해 동안 경기제1지부가 총 770회, 광주지부가 487회 학교 출강에 나서는 등 각 지부들이 공교육 현장까지 폭넓게 진출하고 있다.

에이랩아카데미의 ‘어나더레벨’은 국내 및 해외에서 연령대·대상별로 진행되는 성경적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2021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매년 여러 나라에서 김지연 대표와 에이랩 아카데미 수료자들을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이탈리아 밀라노, 영국 런던과 웨일스, 중국 광저우, 독일 프랑크푸르트·오버라이펜베르그·람슈타인, 캄보디아 프놈펜, 필리핀, 베트남, 이스라엘 등에서 진행된 바 있다.

지난 11-12일 사흘 내내 요한동경교회에서 열린 ‘어나더레벨 인 동경’에서는 청소년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성경적 성가치관 및 구체적인 실천방법 교육이 연령대별로 진행됐다.

해당 세미나 주강사인 김지연 대표는 “요한동경교회는 일본 한인교회들 중 가장 큰 교회이고 지역사회 및 일본 한인 사회에도 영향력 있는 교회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일본 열도에 정통 기독교 성교육이 정착되도록 중요한 계기를 마련해 주셨다”며 “청소년 및 교사들을 중심으로 귀한 세미나를 열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가족보건협회 관계자는 “세계 각지에서 에이랩아카데미 선교회의 어나더레벨 세미나를 개최하고 싶어하는 성도들의 연락에 모두 일일이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성경적 성교육의 정통성과 전문성을 지켜내고 있는 에이랩 성교육이 한인 사회를 파이프라인으로 전 세계에 효율적으로 잘 전달되도록 더욱 기도해 달라”고 전했다.

어나더레벨 세미나에 참석한 한 성도는 “일본에서 이런 기회가 자주 생겨나면 좋겠다. 너무 필요한 세미나였다”며 “지금에서야 알게 돼 아쉽지만,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앞으로 더 많은 성도들이 함께하도록 추가로 기회가 이어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