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의 방주, 다윗과 골리앗… “성경 속 이야기, 신나는 노래로 배워요!”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CGN 퐁당에서 ‘고고바이블송’

▲천지창조 송. ⓒCGN

▲천지창조 송. ⓒCGN

미취학 아동이 성경을 친숙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기독 OTT ‘퐁당’에서 만날 수 있는 ‘고고바이블송’을 활용하는 것이다.

‘고고바이블송’은 천지창조, 노아의 방주, 다윗과 골리앗 등 성경 주요 사건들을 노래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귀에 쏙쏙 외워지는 음원과 아이들이 외우기 쉬운 가사로 구성됐다.

‘고고바이블송’ 음원은 이든레코즈가 제작했다. 노래뿐 아니라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애니메이션도 눈길을 끈다.

CGN 유튜브에서 맛보기 음원을 들을 수 있고, 퐁당에서 편별 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고고바이블송을 제작한 CGN 양윤대 PD는 “딸이 5살 때 공룡에 관한 노래를 외워 끝까지 부르는 것을 보고, 성경 내용이 담긴 노래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계기가 됐다”며 “‘고고바이블송’을 통해 미취학 아이들이 노래로 성경을 배우고, 좀 더 커서 한글에 익숙해지면 실제로 성경을 통독할 수 있는 ‘고고바이블’ 성경읽기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성경을 더 가까이 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고고바이블은 다국어 버전으로도 제작 중이다. 한국어 25편과 더불어 미국·일본·스페인·프랑스·인도네시아·태국·중국 등의 언어로 약 100편이 제작된다. CGN 6개 해외지사의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갈 예정이다.

음원은 ‘천지창조’, ‘노아의 방주’, ‘홍해를 건너라’, ‘여리고성’, ‘다윗과 골리앗’, ‘용감한 다니엘’, ‘12 제자들’, ‘예수님’, ‘빅토리’, ‘성경목록 송’ 등 제목 순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