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소외 이웃 돕는 ‘플프마켓’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시민들과 함께 ‘The 봄: 플프마켓’ 후 5백만 원 기부

▲(오른쪽부터) 황선욱 목사가 판매 수익금을 이종선 운영부회장에게 기부하고 있다. ⓒ굿피플
▲(오른쪽부터) 황선욱 목사가 판매 수익금을 이종선 운영부회장에게 기부하고 있다. ⓒ굿피플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성남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담임 황선욱 목사)와 ‘The 봄: 플프마켓’을 지난 10일 진행하고 참가비 및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했다.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는 국내외 소외계층을 돕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The 봄: 플프마켓’을 준비했다.

플프마켓은 중고 물품을 사고파는 플리마켓(벼룩시장)과 작가나 예술가들이 작품을 판매하며 교류하는 프리마켓의 합성어다.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주차장에서 열린 플프마켓에는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성도 및 성남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플프마켓에는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기관 및 부서는 물론, 성남 지역 내 작가 및 예술가들이 핸드메이드 물품을 판매하며 눈길을 끌었다.

굿피플도 해외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정기 후원하면 여행용 캐리어를 주는 ‘미라클 캐리어’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며 플프마켓에 동참했다.

이번 플프마켓은 시민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참가비와 수익금 일부가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는 행사 종료 후 플프마켓을 통해 마련된 후원금 5백만 원을 굿피플에 전달했다.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 황선욱 목사는 “오늘 플프마켓은 하나님의 선하심과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을 실천하는 성도들의 자발적 기획으로 준비됐다”며 “이번 행사가 교회와 지역사회의 연합을 촉진하고,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이 일어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나누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 감사하다”며 “시민들이 함께 모아주신 후원금은 도움이 시급한 소외계층을 돕는 일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2024 부활절 연합예배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4월 20일 오후 4시

예장 통합 총회장 사회, 예장 합동 총회장 설교, 대회장에 이영훈 목사 김정석 감독회장 인사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가 한국 기독교 선교 140주년을 맞아 부활주일인 오는 4월 2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광림교회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1885년 4월 5…

이세종 심방

“심방, 가정과 교회 잇는 가장 따뜻한 통로입니다”

“2023년 12월, 울산교회 고등부 사역을 마무리하던 즈음 출판사에서 연락을 주셨고, 심방이 다음 세대 부흥에 어떤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 글로 남겨보자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그때 지난 사역 여정을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심방의 길을 열어주신 뒤, 한 영혼이 변화…

기독교한림원

선교 140주년, 한국교회의 진정한 역사와 역할은

한국교회 선교 역사, 140주년 이상 토마스, 칼 귀츨라프 선교사 기억을 암울한 시기 여명의 빛으로 떠올라 새로운 삶의 의미와 희망 가져다줘 근대 사회 진입에 큰 역할 잘 감당 지금도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 한국기독교한림원(이사장 조용목 목사, 원장 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