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제12회 수지나눔문화축제 개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행사 모습. ⓒ복지관
▲행사 모습. ⓒ복지관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은 지난 20일 장애인의날 기념 제12회 수지나눔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수지나눔문화축제는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전파시키고 확산하기 위해 2012년 처음 개최됐다.

축제가 펼쳐진 수지구청 광장에서는 △볼거리(에버그린합창단, 빛하모니, 아임버스커 등) △즐길거리(각종 공예 체험, 캐리커쳐, 스마트 키오스크 체험, 심리검사 등) △먹거리(컵볶이, 어묵, 파전, 카페 등) △나눌거리(바자회, 플리마켓 등) 등 활동에 참여하는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지역 주민, 유관단체 등이 함께했다.

특히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열린 축제인 만큼 △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장애 인식개선 그림그리기 대회 △‘장애인과 함께 하는 행복’을 주제로 한 설치미술 △주간 지역상점 이벤트 총 4가지 특별행사도 진행됐다.

장애 인식개선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석OO(11)은 “대상을 받아 너무 행복하다”며 “상금 10만 원으로 그간 하고 싶었던 기부를 하겠다”고 전해 감동을 자아냈다.

한근식 관장은 “함께가는 행복걸음과 살구나무(살기좋은 수지구를 위한 나눔 무브먼트)라는 두가지 축을 가지고 복지관을 운영한지 12년째”라며 “올해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가 있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눔 문화가 잘 정착되어 함께 가는 행복걸음이 실천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장애인 예비 그림작가 전시

이와 함께 복지관에서는 경기도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중증(정신·발달)장애인 문화예술 그림작가 양성지원 사업: 스케치북을 열다Ⅱ’를 진행 중이다.

작년에 이어 진행하는 지원사업은 중증(정신·발달)장애인 예비 작가들이 그들의 잠재 능력을 전문 직업 능력의 가능성으로 인식, 문화예술작가로서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는 사업이다.

4월 23-27일 용인 포은아트홀 전시장에서는 중증장애인 예비 그림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4월 8-12일 용인시청 이후 두 번째 전시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예술가로서 전문성을 확립하고 성장중인 13명의 예비 작가들이 그들의 이야기를 담고자 준비하였으며, 참여 작가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전시 오프닝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근식 관장은 “해가 거듭될수록 문화예술 분야에서의 정체성이 확립되고 있는 장애인 예비 작가들의 그림은 순수한 작가들의 창작물로 지속적 활동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고 싶다”며 “복지관은 향후 예비 작가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