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백성, 땅, 기쁨, 왕 등 5가지
‘약속 마크’로 뚜렷이 파악 가능
두란노 어린이 약속 성경
칼 라퍼튼 | 제니퍼 데이비슨 그림 | 이석열 역 | 두란노키즈 | 416쪽 | 26,000원
“성경은 어마어마하게 대단하고 중요한 책이에요. 성경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이야기가 실려 있는데, 전부 사실이랍니다. 또 성경 전체가 위대하고 참된 하나의 이야기이기도 해요. 우리 하나님이 얼마나 놀라운 약속들을 하시고, 어떻게 하나도 빠짐없이 이루셨는지 생생하게 보여 주지요.”
‘하나님의 위대한 약속들’이라는 주제 아래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구약 45가지, 신약 47가지 등 92가지 성경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와 마음 높이’에 맞춰 생동감 넘치는 그림들과 함께 엮어낸 <두란노 어린이 약속 성경>이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앞두고 출간됐다.
특히 ‘약속을 하시는 하나님’과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에 대해 뚜렷하게 알 수 있도록 이야기마다 ‘약속 마크’를 배치했다. 구원, 하나님의 백성, 살아갈 땅, 기쁨(행복), 왕 등에 대해 약속과 그 성취를 함께 알 수 있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통독한 뒤, 다시 이 5가지 주제만을 따라 다시 새롭게 읽을 수 있도록 번호를 별도로 표시해 놓았다. 이와 함께 성경 전체 이야기를 92가지 이야기 중 20가지로 축약해 ‘거대한 하나의 이야기’로 읽을 수 있는 방법도 제시했다.
5-10세 어린이들이 읽기에 적합하며, 부모와 교회학교 교사들도 함께 읽을 수 있다.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우리 아이 첫 믿음 책(Children’s First Communion Religion Books)’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원제 ‘God’s BIG PROMISES Bible Stortbook’.
“하나님은 하나님이 하신 모든 약속을 지키시려고 아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셨어요. 그래서 누구든지 예수님의 친구가 되면, 이 세상에서 사는 삶이 끝난 뒤에 그분의 완벽한 세상에서 영원히 그분과 함께 즐겁게 살 수 있답니다.”
저자 칼 라퍼튼(Carl Laferton)은 국제적으로 알려진 영국 기독교 출판사 굿북컴퍼니(The Good Book Company) 출판부 총괄 대표이자 우스터 파크에 있는 그레이스교회 장로이다. 옥스퍼드 대학교(Oxford University)에서 현대사를 공부했으며, 출판사 재직 전 기자로 일했다. 생명의말씀사 ‘예수님을 알고 싶어요’ 시리즈 <하나님의 놀라운 선물, 구원>을 썼다.
그림을 그린 일러스트레이터 제니퍼 데이비슨(Jennifer Davison)은 북아일랜드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아동 도서 일러스트레이터다. 벨파스트 예술대학(Belfast School of Art)을 최우수로 졸업하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방송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아티스트로 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