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인 지원 위한 문화예술축제 ‘2024 cafe 아레오바고’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월드휴먼브리지, 24-26일 분당 만나교회에서

(주)알리스타커피 커피 창업교육,
라떼아트 시연, 나라별 커피 시음
청년창업인 위한 뮤지컬 콘서트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 목사)가 청년창업인 지원을 위한 문화예술축제 ‘2024 cafe아레오바고’를 5월 24일부터 26일 경기 성남시 분당 만나교회(담임 김병삼 목사)에서 개최한다.

월드휴먼브리지는 “아레오바고는 고대 그리스, 아테네 정치·문화의 중심이자 다양한 사람들과 문화 예술인이 모여 교류하고 문화를 발전시켰던 장소”라며 “이 시대의 아레오바고와 같은 공간은 카페가 아닐까 생각한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모여 휴식, 만남, 소통이 이루어지는 곳. 커피, 디저트,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축제로 ‘2024 cafe아레오바고’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2024 cafe아레오바고’는 커피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해 커피생두 전문 수입 업체인 블레스빈 후원으로 전 세계 다양한 스페셜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여기에 최정상급 연주자들과 뮤지컬 배우, 가수들의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됐다.

첫날인 24일(금)에는 ‘cafe 아레오바고 개회식’을 시작으로 만남이 있는 드립 커피, 나라별 커피 시음존, ‘믿어줄게 밀어줄게 콘서트’ 등이 열린다. ‘믿어줄게 밀어줄게 콘서트’는 ‘The Musical’을 주제로 뮤지컬배우들의 파워풀한 무대가 펼쳐진다.

25일(토)에는 실내와 야외 무대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 10시 30분 알리스타커피 대표 배우 김정화와 유은성의 커피 창업교육이 열려 관심을 모은다. 세계 라떼아트 챔피언 엄폴&로라의 라떼아트 시연회, 15년 경력 커피교육 전문강사 김해영 바리스타의 로스팅 및 드립백 제작 교육도 이어진다.

야외 무대에서는 신나는 버스킹 무대가 펼쳐진다.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박수영이 젊은 감성의 우리 소리로 퓨전국악의 묘미를 선사하고, 커피 한 잔에 취해보는 재즈음악, 소소피플과 소정호의 인디음악 공연은 봄날의 야외무대를 따사롭고 감미로운 음색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축제 기간인 24일(금)-26일(일) 3일 간 전 세계 나라의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나라별 커피 시음존’도 개설된다.

올해 ‘2024 cafe아레오바고’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싶은 의지를 담아, 축제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행사장 곳곳에서 지역 상인들의 부스가 열린다. 다하미, 서울베이글, 푸딩등등, 래미안제빵소 등 10여 업체가 참여한다. 지역 상인들은 먹거리를 홍보하고 알릴 기회이고 참여한 이들에게는 눈도 입도 즐거운 미식의 시간이 될 예정이다.

월드휴먼브리지는 “향긋한 커피와 맛있는 디저트가 있는 축제의 장에 여러분들을 초대한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청년 창업인을 지원하는 문화예술축제 아레오바고의 모든 수익금은 청년 창업인들을 위해 지원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