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소중함 표현할 모든 어린이 모여라!’
생명존중과 나눔 표현 참여 가능
공모 주제 ‘생명존중, 생명나눔’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KIT’ 신청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운동본부)는 5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1회 생명나눔 글‧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운동본부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생명존중 및 나눔 교육인 ‘모든 생명은 소중해’를 시작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교재와 온라인 교육 영상을 통하여 생명의 존엄성과 장기기증의 가치를 전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해당 교육을 이수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교육 영상 및 활동지를 활용해 전국 모든 어린이가 지역과 시간 제약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생명존중’과 ‘생명나눔’으로, 나와 주변의 모든 생명을 소중하게 여겼던 경험, 생명나눔의 가치와 장기기증의 주인공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그림’ 및 ‘글’을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공모전 참여 키트는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참가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수상과 상관없이 학용품 등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입상작은 문학 및 미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선발되며, 10월 25일 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 2명(글·그림 각 1명), △최우수상 4명(글·그림 각 2명), △우수상 8명(글·그림 각 4명), △우수 단체상 2개(글·그림 각 1개 단체) 수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이 수여되고, 향후 시상식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수상작이 공개된다.
운동본부 박진탁 이사장은 “생명존중 및 나눔 교육에 이어 이번 생명나눔 글·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의 생명나눔 감수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미래 세대인 초등학생들의 빛나는 잠재력으로 장기기증 문화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작품을 출품해 달라”고 전했다.
문의: 02-363-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