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 LG화학과 ‘라이크그린 그린클래스’ 후기 공모전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희망친구 기아대책에서 LG화학과 함께하는 ‘라이크그린 그린클래스 후기 공모전’.
▲희망친구 기아대책에서 LG화학과 함께하는 ‘라이크그린 그린클래스 후기 공모전’.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LG화학과 지속가능한 사회 및 환경을 위해 미래세대를 양성하는 ‘라이크그린(like Green) 그린클래스’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라이크그린’은 기아대책과 LG화학이 지난 2020년부터 함께 진행해온 교육 사회공헌사업이다. 미래 세대가 마주해야 할 사회 및 환경 문제 등을 담은 교육자료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하고 학교 및 아동센터 등의 교육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육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라이크그린 프로그램 중 하나인 ‘그린클래스’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6월 20일까지이며, 개인 부문과 단체(학급) 부문으로 구분해 접수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탄소중립, ESG, 미래진로탐색 등 그린클래스 15개 주제 중 마음에 드는 교육을 듣고 각 주제별 체험활동 과제에 참여 후 후기를 제출하면 된다. 그린클래스를 처음 접한 아동·청소년도 공모 기간 한 차시 이상 학습하면 제출할 수 있다.

후기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greenclasscontest.com)에서 진행되며 참여 부문별로 우수 참가자에게는 경기도 교육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상규 LG화학 CSR팀장은 “앞으로는 환경과 사회 문제를 거시적 관점으로 들여다볼 리더가 필요한 시대이다. 이런 역량을 가진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LG화학은 청소년들의 진로와 꿈을 함께 고민하고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속 제공 및 확장할 계획”이라며 “환경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공모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일 희망친구 기아대책 소셜임팩트 파트너십부문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미래 지구의 위기와 지속가능성 실천의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LG화학과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아동들의 생각과 관점을 깊숙이 들여다보고, 아이들이 향후 미래 세대 ESG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