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3일(월)부터 8일(토)까지 일본 역사 유적지 탐방을 위한 크루즈 여행을 다녀오게 됐다.
부산항을 출발한 크루즈는 니가타, 하코다테 등 여러 지역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일본 내 관광지와 역사가 있는 지역을 순회하는 기회의 시간을 가졌다.
첫번째 일정은 하코다테항에서 하산하여 버스로 오오누마 지역에 있는 오오누마 공원을 산책했다. 3개의 큰 호수와 126개의 크코,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오오누마 공원의 여러 곳을 방문했다.
아울러 서양식 건축물들이 즐비한 이국적인 모토마치 지역과 하코다테 시가지와 주변의 바다와 산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하코다테산을 관람했다.
히로사키 지역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 중의 하나로 꼽히는 히로사키 성과 히로사키 식물원을 관람한 후 동북 3대 축제 중 하나인 네부타 축제의 자료관을 볼수 있는 네부타 마을도 방문했다.
또 일본 최고의 사과 생산량을 자랑하는 히로사키 사과공원을 방문해 맛있는 사과를 시음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아오모리의 상징인 아오모리현으로 이동해 아오모리 시내, 항구, 핫코다산 등 일대가 멀리 내다보이는 아스팜 전망대에 오르니 아오모리현 시내가 한눈에 들어왔다.
5박 6일간 우리나라와 아주 가까우면서도 역사적인 아픔을 가진 일본, 과거의 역사를 잊지 않으면서도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야 하는 이웃나라 일본의 관광 명소를 다녀오면서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올바른 애국심을 고취하고 국가의 소중함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을 갖게 됐다.
(사)기독문화선교회 서정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