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션, 베이비박스 기부 뒤늦게 알려져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2024 미라클 플로깅’ 수익금 1천만 원

▲션 씨와 아나운서 박지혜 씨가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주사랑공동체

▲션 씨와 아나운서 박지혜 씨가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주사랑공동체

가수 션 씨가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 씨와 함께 진행한 ‘2024 미라클 플로깅’ 수익금 1천만 원을 (재)주사랑공동체 베이비박스(운영자 이종락 목사)에 조용히 기부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4월 5일 진행된 ‘2024 미라클 플로깅’ 행사는 식목일을 기념해 오프라인 플로깅으로 서울 성수동 골목길과 서울숲, 그리고 온라인으로 함께한 이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우리가 함께 조금 더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가는 행사로 진행됐다.

가수 션 씨는 “모인 참가비는 태어나서 어떤 이유로든 베이비박스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 아기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재)주사랑공동체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가수 션 씨는 최근 14년 전부터 추진한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병원의 올해 12월 완공을 앞두고 각종 기부 캠페인과 챌린지를 활발히 펼치고 있다.

▲션 씨에게 증정한 캐리커처. ⓒ주사랑공동체

▲션 씨에게 증정한 캐리커처. ⓒ주사랑공동체

주사랑공동체 이종락 목사는 “선한 영향력으로 쉼 없이 생명을 살리는 기부의 마라톤을 달리고 있는 가수 션 씨가 준비하며 꿈꾸고 있는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이 예정대로 잘 완공되길 함께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주사랑공동체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가수 션 씨에게 재능기부를 받은 캐리커처 캔버스 액자를 전달했다.

주사랑공동체 이종락 목사는 위기 영아들의 생명을 위해 지난 2009년 12월 서울 관악구 난곡로에 위치한 교회 담벼락에 베이비박스를 설치, 현재까지 2,147명의 생명을 보호했다.

베이비박스에 온 미혼모 96%를 만나 아기를 키울 수 있도록 상담해 지난해에는 출생신고를 통해 30%의 엄마가 아기를 키우고 있으며, 현재까지 400여 명의 미혼 한부모 가정에 매월 3년간 양육 키트와 생계비, 법률 및 의료지원 등 행정절차와 대기시간 없이 원스톱으로 즉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 의료팀 집념에서 겹쳐 보이는 기독교 신앙?

박욱주 박사님이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

조르주 루오 반 고흐 티모시 슈말츠

깨어진 존재들의 공감에 뿌리내리는 ‘기독교 미학’

하나님 나라 추구 그리스도인 세상 더 잘 알고자 함 필요해 ‘정복하고 다스리라’는 말씀, 샬롬 비전 구현 구체적 행위 피조계 돌보라는 명령 완수 깨어짐 속 빛나는 존재 발견 기독교 미학의 특징 중 하나는 ‘이상화된 미’를 고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크…

김조한

가수 김조한, 시편 프로젝트 동참 ‘10편: 그 이름을 부릅니다’

R&B 대디 김조한 ‘첫 작업’ 감격 “이 곡은 내 자식 같은 노래” 가수 김조한 씨가 지난 1월 31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그 이름을 부릅니다’를 발표했다. 신곡 ‘그 이름을 부릅니다’는 시편 10편 메시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색다른 멜로디와 …

그라운드C

‘제2의 전한길’ 그라운드C, 세이브코리아 부산 강연에서 시대를 흔들다

강연에서 대중을 몰입시키는 능력은 단순한 말솜씨를 넘어선다. 논리적 흐름, 강렬한 메시지, 그리고 감정적 결집을 이끄는 힘—이 모든 요소가 결합될 때, 연설은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대중을 움직이는 힘’으로 작용한다. 필자는 평소 그라운드C(김성원)…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전국 각지서 일어난 수십만 국민들 “탄핵반대·자유수호”

윤석열 대통령이 기소된 후 맞은 첫 주말인 1일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네 번째 집회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부산역광장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렸다. 탄핵 반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수십만의 성도들과 시민들이 결집했으며, …

전한길

전한길 강사가 고발한 ‘불의한 헌법재판관들’의 실체

대한민국 사법부는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운영돼야 한다. 특히 헌법재판소는 국가의 최고 법률기관으로서 국민과 국가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다. 그러나 최근 헌법재판소의 결정들이 정치적 논란을 일으키면서 그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과연 헌법…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