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 8월 2-4일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나라’ 주제로

그레이트 커미션 결단 꿈꾸며
해외 현지인 선교사들의 간증
의료선교 역사, AI 관련 특강도

▲선교대회 포스터.
▲선교대회 포스터.

2024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2024 Great Commission Mission Conference)가 오는 8월 2일(금)부터 4일(주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OAPC에서 개최된다.

올해 선교대회 주제는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나라’(Jesus Christ and Kingdom of God), 주제 성구는 사도행전 28장 31절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더라”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나라 등을 주제로 한 성경강해, 해외 현지인 선교사들이 전해주는 각 나라의 ‘선교 도전’ 등이다. 이와 함께 △의료선교의 역사 △AI와 신앙 등을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된다.

그레이트커미션 선교대회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등에 가입된 교단 소속 교회들과 다양한 선교회 및 단체들이 연합해,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대명령(마 28:18-20, 그레이트 커미션)에 순종하고자 결단하기 위한 초교파 선교대회다.

▲지난해 선교대회 모습. ⓒGCMC
▲지난해 선교대회 모습. ⓒGCMC

선교대회 측은 “GCMC 2024 모든 참가자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하고 확신하며, 하나님 나라의 뜻 안에 각양 각처에서 모든 일들을 거침없이 해나가는 힘과 능력있는 사역자들로 변화될 것을 확신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그레이트 커미션 선교대회는 32년 전인 1992년 개척교회들의 연합수련회로 시작됐다. 선교대회는 지난 2022년 한국을 넘어 전 세계 161개국 선교사 파송을 이루는 선교대회로 발전했다.

지난 32년 간 모임에서는 한·중·일 등 동아시아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남아시아, 러시아 및 동유럽 등 다양한 나라로 파송된 선교사들과 그들이 현지에서 복음을 전한 성도들이 동참했다.

선교대회 참가 등록은 포스터 속 QR코드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대사명.kr, greatcommission.mc@gmail.com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장총 천환

“중독 빠지지 않도록… 다음 세대 맑게 키워내자”

중독, 청소년들만의 문제 아니다 자녀들 위해 애통하고 통회할 때 이 땅 모든 자녀들 품고 기도해야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천환 목사) 다음세대위원회 주최 ‘청소년 중독예방 세미나’가 6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개최됐다…

 ‘급변하는 시대, 기독교학교가 가야할 길’을 주제로 2024 사학미션 포럼

“기독사학들, 교원임용권·고교학점제 파행 공동 대처해야”

사학법 개정 후, 기간제 교사 수 정교사의 6배 학교 선택 막으면서 왜 과목 선택만 집착하나 사립학교들의 건학이념 구현이 도전받는 상황에서 기독교 사학들의 공동 대응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특히 ‘교원 1차 필기시험을 교육청에 의무 위탁하는 사립…

진실화해위 충청 기독교인 희생 순교

6.25 당시 충청 교회 30곳 기독교인 71명 순교 공식 확인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위원장 김광동, 이하 진실화해위)가 6.25 전쟁 당시 공산당과 좌익 등에 의해 ‘충청 교회 30곳에서 기독교인 71명이 희생당한 사건’에 대해 진실규명 결정을 내리고, 국가와 관련 부처 등에 후속 조치를 권고했다. 6월 25일 서울 …

 EXPLO’74 50주년 기념대회

EXPLO’74 성령 폭발 재현은 이제부터… ‘도시전도 운동’ 펼친다

“한국CCC 사상 최초 ‘한 해 단기선교 3천 명’ 파송 시대 계획” 1974년도 EXPLO’74에 모였던 35만 명의 청년들이 그랬던 것처럼, 지난 5일간 EXPLO’74 50주년 기념대회에 참여했던 청년들이 각자 속한 지역으로 돌아가 지구별 ‘도시전도 운동’을 펼친다. 한국 CCC(대…

비사랍 세르게이 목사, 순교자의 소리,

“오늘날 기독교인들의 진정한 영웅은 순교자들”

중앙아시아 출신 순교자 기념은 처음 순교 이후 가족들이 교회 사역 지속 전 세계 박해받는 성도에 대해 알려야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가 올해 ‘기독교 순교자의 날’을 앞두고 2004년 1월 12일 중앙아시아에서 순교한 세르게이 비사랍(Sergei Bessarab) 목사를 …

인터콥

‘선교적 교회’론 적극 적용한 교회, 확연한 성장세

관련 이론 나온 지 20년 흘렀지만 목회자 중 2/3는 여전히 인식 부족 핵심은 평신도의 ‘선교적인 삶’ 성도의 공감과 자발적 참여 관건 ‘선교적 교회’론이 등장한 지 20여 년이 지났지만 목회자 3명 중 2명은 여전히 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