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미미미누’,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명사 특강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인천 산곡여자중학교에서 진행

▲미미미누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우산

▲미미미누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우산

입시·교육 유튜버 ‘미미미누(김민우)’ 씨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 주최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명사특강’을 4일 인천 산곡여자중학교에서 진행했다.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과 함께하는 미미미누의 감사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산곡여중 학생 및 교직원 약 800여 명을 대상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산곡여자중학교는 올해로 4회 연속 감사편지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교생이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 참여 학교’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간식차 ‘감사트럭’ 과 함께 ‘감사사진 공모전’ 참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명사로 참여한 ‘미미미누’ 씨는 ‘미미미누 채널의 성장 스토리 속 감사’를 주제로 어린 시절 경험담 등을 공유하며 참여자들과 공감대를 형성,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진행된 명사 특강은 전국 많은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초록우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초록우산 김미경 복지사업본부장은 “매년 일상 생활 속 감사함을 발견하고 꾸준히 글로 표현해주는 산곡여중 학생들, 그리고 자신의 감사 스토리를 진솔하게 풀어준 미미미누님께 감사드린다”며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감사한 마음에서 좋은 인성이 자란다’는 가치를 몸소 실천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은 초록우산이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아동·청소년 인성 함양 캠페인이다. ‘감사편지 공모전’은 오는 7월 12일까지, 함께 진행되는 ‘감사사진 공모전’은 8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