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미미미누’,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명사 특강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인천 산곡여자중학교에서 진행

▲미미미누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우산

▲미미미누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우산

입시·교육 유튜버 ‘미미미누(김민우)’ 씨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 주최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명사특강’을 4일 인천 산곡여자중학교에서 진행했다.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과 함께하는 미미미누의 감사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산곡여중 학생 및 교직원 약 800여 명을 대상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산곡여자중학교는 올해로 4회 연속 감사편지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교생이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 참여 학교’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간식차 ‘감사트럭’ 과 함께 ‘감사사진 공모전’ 참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명사로 참여한 ‘미미미누’ 씨는 ‘미미미누 채널의 성장 스토리 속 감사’를 주제로 어린 시절 경험담 등을 공유하며 참여자들과 공감대를 형성,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진행된 명사 특강은 전국 많은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초록우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초록우산 김미경 복지사업본부장은 “매년 일상 생활 속 감사함을 발견하고 꾸준히 글로 표현해주는 산곡여중 학생들, 그리고 자신의 감사 스토리를 진솔하게 풀어준 미미미누님께 감사드린다”며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감사한 마음에서 좋은 인성이 자란다’는 가치를 몸소 실천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은 초록우산이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아동·청소년 인성 함양 캠페인이다. ‘감사편지 공모전’은 오는 7월 12일까지, 함께 진행되는 ‘감사사진 공모전’은 8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