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미미미누’,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명사 특강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인천 산곡여자중학교에서 진행

▲미미미누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우산

▲미미미누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우산

입시·교육 유튜버 ‘미미미누(김민우)’ 씨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 주최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 명사특강’을 4일 인천 산곡여자중학교에서 진행했다.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과 함께하는 미미미누의 감사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산곡여중 학생 및 교직원 약 800여 명을 대상으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산곡여자중학교는 올해로 4회 연속 감사편지 공모전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교생이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 참여 학교’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간식차 ‘감사트럭’ 과 함께 ‘감사사진 공모전’ 참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명사로 참여한 ‘미미미누’ 씨는 ‘미미미누 채널의 성장 스토리 속 감사’를 주제로 어린 시절 경험담 등을 공유하며 참여자들과 공감대를 형성,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진행된 명사 특강은 전국 많은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초록우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초록우산 김미경 복지사업본부장은 “매년 일상 생활 속 감사함을 발견하고 꾸준히 글로 표현해주는 산곡여중 학생들, 그리고 자신의 감사 스토리를 진솔하게 풀어준 미미미누님께 감사드린다”며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감사한 마음에서 좋은 인성이 자란다’는 가치를 몸소 실천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9회 초록우산 감사편지 공모전’은 초록우산이 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문화체육관광부 및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아동·청소년 인성 함양 캠페인이다. ‘감사편지 공모전’은 오는 7월 12일까지, 함께 진행되는 ‘감사사진 공모전’은 8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사데 리디아 왕릉

로마 시대 부유한 상업도시였던 ‘사데’

부활과 생명 상징 사이프러스 튀르키예 등 지중해 전역 생육 전남 해남에 비슷한 수종 자라 에베소와 서머나 많이 찾지만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는 별로 인류 최초로 금화 만들 정도로 …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남북 자유민주 통일하고, 악법·부정선거 근절되길”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하심 절대 믿음 고백 대한민국 교회의 시대적 책임 다할 것 다짐 자유시장경제·한미동맹 지지, 다원주의 배격 세계대전 촉발을 우려케 하는 국제 정세, 동성애 합법화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마약 확산과 중독자 증가, 정치와 선거…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왼쪽)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대표 만난 한교총 장종현 대표 “며느리가 남자라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만나 포괄적 차별금지법, 저출산, 의료사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만남은 이재명 대표가 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교총 사무실을 방문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같…

 2024 목회전략 콘퍼런스

레너드 스위트 “AI에 영혼 부여하려 말고, ‘예수 이야기’로 승부를”

AI가 인간 변화시키는 것 우려되는 시대 비인간화 위협에 맞서 ‘서사’로 무장해야 세계적으로 저명한 기독교 미래학자 레너드 스위트(Leonard Sweet)가 “인공지능(AI)에 인간의 영혼을 부여하려는 잘못된 시도는 잊고, 비인간화 인공지능에 맞서 서사를 강화하라. …

이시바 시게루

일본 이시바 총리 “하나님 안 계신다는 무서운 생각 한 적 없어”

야스쿠니 신사 참배하지 않아 교회 부속 유치원 다닌 적도 ‘바리새인과 세리 비유’ 마음에 이시바 시게루(石破 茂·67) 전 간사장이 일본 자민당 총재에 취임한 후 1일 임시국회에서 102대 총리에 정식 취임한 가운데, 그의 기독교 신앙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

북한 억류 선교사

통일부 “北, 구금 10년째 김국기 선교사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

북한 주민 돕다 불법 체포당해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아 김 선교사 칠순, 아내 계속 기도 통일부에서 구금 10년째를 맞이한 김국기 선교사에 대해 즉각 무조건 석방하라는 대변인 명의 성명을 발표했다. 통일부는 “오는 10월은 우리 국민 김국기 선교사…

포럼 빛 충현교회 축소 사회 교회론

“탈기독교 시대 교회, 떠난 성도들 돌아오게 하려면”

‘축소 사회에서 교회론을 다시 말하다’는 주제로 ‘포럼(Forum) 빛’이 9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경제사회학 용어에서 유래한 ‘축소 사회(縮小 社會, a shrinking society)’란,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면서 정치·경제·환경…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