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독교인들에게 사랑받는 찬양
CCM 1위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
CCM 음원 차트 1위에 오른 예람워십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가 기독교인들뿐 아니라 비기독교인들에게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곡은 CCM곡으로는 최초로 카카오톡 인기 프로필 뮤직 20위권에 오른 데 이어, 7월 18일에는 3위에까지 오르면서 CCM과 찬양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다.
예람워십의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는 ‘CCM 중에 좋은 노래 많죠’, ‘종교를 떠나 찬양은 참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등의 댓글이 달리는 등 비기독교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기독교인들이 찬양을 손쉽게 들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문턱을 낮췄다는 평가도 나온다.
‘오늘 학교에서 이 찬양이 방송으로 나왔어요’, ‘채플 시간 세례식 후 아이들에게 이 찬양을 함께 고백할 예정입니다’ 등의 댓글이 달리는 등 연령층으로는 10대 미션스쿨, 학교기도모임 동아리에서 많이 불리고 있다고 한다.
특히 기독 청소년과 청년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아티스트보다 CCM 곡이 더 순위가 높은 점을 신기해 하면서도 “모처럼 교회 음악이 세상 음악에 밀리지 않는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예람워십의 ‘혼자 걷지 않을 거예요’는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