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홍보대사,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미얀마 첫 해외봉사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난민 가정과 아동 위한 활동 개시

평소 미얀마에 대한 관심 및 후원
태국 메솟 지역 난민 학교 방문
지역 배식봉사 참여, 현장에서
현지 아동 2명 결연후원 약정
“전 세계 취약 공동체 자립과
회복 위한 발걸음 이어지도록
지속적인 가교 역할할 것”

▲ 윤도현 홍보대사가 미얀마 난민들을 위한 첫 해외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대책

▲ 윤도현 홍보대사가 미얀마 난민들을 위한 첫 해외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대책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15일 윤도현 홍보대사가 태국 메솟 지역을 방문해 미얀마 난민을 위한 첫 해외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윤도현 홍보대사가 태국 내 미얀마 난민 가정 및 아동에게 필요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도현 홍보대사는 미얀마 아동에 대한 결연 후원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지난해 결혼 20주년 기념으로 미얀마 내 초등학교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우물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일정에서 윤도현 홍보대사는 메솟 지역 소재 미얀마 난민 학교 아이들과의 만남을 갖고, 지역 배식 봉사도 함께 참여했다. 현장에서 현지 아동 2명과의 결연후원을 약정하고 해당 아동 가정을 방문해 아동과 만나는 시간도 가졌다.

▲ 윤도현 홍보대사가 미얀마 난민들을 위한 첫 해외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대책

▲ 윤도현 홍보대사가 미얀마 난민들을 위한 첫 해외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대책

윤도현 홍보대사는 “현장에 와보니 미얀마 난민 가정이 처한 환경이 굉장히 열악하고 어렵다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했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을 더 많이 돕고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해 계속적으로 후원을 이어가겠다”며 “아동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향해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재범 희망친구 기아대책 미션파트너십부문장은 “며칠 동안 윤도현 홍보대사와 함께 미얀마 난민 가정을 직접 방문해 현지 아동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며 “전 세계 취약 공동체의 자립과 회복을 위한 발걸음이 이어질 수 있도록 기아대책이 지속적으로 가교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아대책은 ‘우리의 희망이 현실이 되다’를 주제로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14일까지 전 세계 결연 아동들이 참가하는 ‘2024 호프컵’을 개최한다. 윤도현 홍보대사는 ‘2024 호프컵’을 위해 응원곡을 제작했다. 지난 2009년 YB(윤도현밴드)에서 발매한 앨범 共存 (공존)의 수록곡 ‘물고기와 자전거’를 직접 개사해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응원가를 완성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대도시의 사랑법 방영 철회 촉구

“CJ·티빙, 동성애 미화 <대도시의 사랑법> 철회해야”

학부모 단체를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CJ그룹과 TVING(대표이사 최주희)에 “동성애 미화·조장하는 드라마 방영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자녀사랑학부모전국연합과 다음세대청년연합 등 전국 119개 시민·학부모 단체들은 14일 서울시 중구 CJ그룹 본사…

썸네일 송지은 박위

박위-송지은, 축복 속 결혼… “작은 교회로 살아가겠다”

박위, 힘든 시기 새벽예배서 송지은 만나 “좌절하지 않을 수 있던 이유, 하나님” 송지은 “하나님 안에서 삶의 이유 찾아” 조정민 목사 “이 시대 참된 희망, 감동” 시크릿 출신 송지은과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위가 최근 하나님 앞에 서약하고 부부가 됐다. …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석 결의

수기총, 10.27 연합예배 참여하기로… “100만 모이면 대세 역전”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이하 수기총)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적극 참여를 결의했다. 수기총은 15일 오전 11시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 예루살렘예배당에서 ‘10.27 악법 저지를 위한 …

바이블 시네마 출판기념회

“기독교, 2천년간 계속된 공격에도 흥왕 비결은…”

기독교 위협하는 현대 4대 요인 회의·상대·계몽주의, 포스트모던 말씀 듣지 못하게 미혹한 공통점 신본주의와 인본주의의 사상전 인본주의, 다양한 색깔로 유혹해 야성 잃어버린 ‘순한 맛 한국교회’ 하나님 선물 ‘절대적 무기’ 필요 기독교 사상전사 …

연합 금식기도성회

10.27 앞두고 7끼 금식기도… “이 전쟁 반드시 이겨야”

‘차별금지법 통과 이후’ 생각 않아… 무조건 막는다 우리가 땀 흘리지 않으면 자식들은 피 흘리게 될 것 동성애 반대 위해 몇십만 몇백만 모이는 나라 없어 시대 분별하고 주님 편에 서, 골든타임 놓치지 말길 10월 27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한국교…

기장

기장 목회자들도 ‘10.27 연합예배’ 참여 선언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목회자·평신도 모임인 ‘동성애·동성혼 반대 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동참을 선언했다. 위원장 김창환 목사는 지난 15일 “기독교 안에서 진리를 훼손하는 무리들로 인해 안타까…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