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보배반점과 ‘교실에서 찾은 희망 시즌2’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우수학급에 푸드나눔트럭 제공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위해
경기 광주 쌍동초 6-1 우수 학급 선정
보배반점, 푸드나눔트럭 제공

▲푸드 나눔트럭 앞에 선 경기 광주시 쌍동초 6-1 학생들. ⓒ월드비전

▲푸드 나눔트럭 앞에 선 경기 광주시 쌍동초 6-1 학생들.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 시즌2’ 우수 학급으로 선정된 초등학교에 보배반점(대표 김진혁)과 함께 푸드나눔트럭을 제공했다.

월드비전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다. 2023년 코로나19 이후 사이버 학교폭력이 더욱 심각해지면서,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으로 시즌 2를 새롭게 런칭해 진행하고 있다.

시즌 2 슬로건인 ‘우리 이제 핑미업’은 ‘핑거(Finger, 손가락)지키미’와 ‘업(Up, 손들어)’의 합성어로, 사이버 세상 속 우리의 또 다른 인격인 손가락에서부터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 가자는 뜻이다.

아동·청소년들의 손가락 타이핑을 통해 시작되는 언어폭력, 따돌림 등 사이버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이를 예방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학급들은 보드게임을 통한 참여형 예방교육 및 핑거를 활용한 협력활동(핑거댄스) 등을 하며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월드비전은 ‘2024 교실에서 찾은 희망 시즌 2’ 캠페인에 참여한 학급 중 6월 우수 학급으로 경기 광주시 쌍동초등학교 6학년 1반을 선정, 학교를 방문해 시상했다. 이어 특별 이벤트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푸드나눔트럭을 통해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이번 푸드나눔트럭은 보배반점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짜장면과 탕수치킨 등 중식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했다. 우수 학급으로 선정된 쌍동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참여도와 적극성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쌍동초 이경일 학생은 “학교에서 점심으로 짜장면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고, 친구들이랑 즐겁고 재미있는 추억이 됐다”며 “‘교찾희’를 통해 느낀 다양한 배움을 토대로 친구들과 함께 사이버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은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옹호실 실장은 “행복한 교실문화 정착을 위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주신 보배반점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마음을 모아 사이버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활동들을 계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