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새로운 30년 위한 ‘미래준비위원회’ 출범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청빙준비·시스템개선·건축비전 분과

느헤미야 프로젝트, 9월 제직회
성도들 의견 수렴 따라 재설정
사역조정실장이 담임 직무대행

▲지구촌교회 분당·수지 채플 전경.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분당·수지 채플 전경.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가 ‘미래준비위원회’ 출범 소식을 알렸다. 교회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를 공식화했다.

지구촌교회 측은 “최성은 담임목사 사임 이후 내부적 논의 상황들을 수습하며 차츰 안정을 되찾아가고 있다”며 “특별히 여름 사역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국내외 단기선교를 통해 해외선교 20개국 58개 팀 750여 명, 국내선교 43개 지역 73개 교회 약 4,000명의 성도가 참여해 예정된 사역들을 차질없이 안정적으로 섬기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구촌교회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다. 지난 30년을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디딤돌로, 앞으로 다가올 30년을 위한 미래비전 구상을 발 빠르게 준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새로운 30년을 위한 지구촌교회 미래준비위원회’ 출범을 예고하며 성도들에게 기도를 요청했다고 한다.

교회 측은 “이번 미래준비위원회는 새로운 30년을 위한 준비에 걸맞게, 성도들의 참여 폭을 확대하고 3개 분과로 조직될 계획”이라며 4대 담임목사 청빙을 위한 미래 기준을 마련하고 청빙 과정 전반을 기획할 ‘청빙준비 분과’, 더욱 건강한 교회로 발돋움하는 데 필요한 제도적 장치와 대안을 마련할 ‘시스템개선 분과’, 지금까지 진행되어 온 건축 프로젝트에 대한 검토와 논의를 이어갈 ‘건축비전 분과’를 두고 지구촌교회가 현재 당면하고 있는 과제들을 성도들과 함께 구체적으로 협의하며 풀어갈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다음 세대를 위한 건축 프로젝트인 ‘느헤미야 프로젝트’는 9월 정기 제직회에서 성도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범위와 방향성을 재설정하기로 했다.

4대 담임목사 청빙까지 당분간 담임목사 직무대행을 맡게 된 사역조정실장 손정훈 목사는 “지금은 말보다는 기도가 필요한 때이고, 모든 부교역자들이 영적 책임감을 가지고 사역과 목양에 전심을 다해야 할 때”라며 “무엇보다 새로운 30년을 위한 지구촌교회 미래준비위원회가 잘 구성돼 맡겨진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