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km 함께 달리며, 글로벌 기부 캠페인까지!”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월드비전, ‘2024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참가자 모집

10월 12일 일산호수공원에서
오프라인과 버추얼 러닝 동시
총 7천 5백여 명의 참가자 모집

▲‘2024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포스터. ⓒ월드비전

▲‘2024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포스터.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오는 31일까지 ‘2024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Global 6K for Water 러닝, 이하 글로벌 6K 러닝)’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한다.

‘글로벌 6K 러닝’은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긷기 위해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참가자들이 대신 걷거나 달려, 아이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식수 위생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글로벌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는 10월 12일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러닝 대회와 버추얼 대회를 합쳐 7천 5백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해, 많은 대중들이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오프라인 대회 5천여 명, 버추얼 러닝 희망자 2천 5백여 명을 동시에 접수 받을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글로벌 6K 러닝 기념품(티셔츠, 배번호, 스트링백, 메달 등)이 제공되며, 행사에서 제공하는 아동 배번호에는 모두 월드비전이 지원하고 있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사진이 담겨 있다.

버추얼 러닝 참가자들은 각자 수령받은 글로벌 6K 러닝 공식 티셔츠에 번호표를 부착한 후, 공원이나 산책로 등 원하는 장소에서 6km를 걷거나 뛰고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10월 31일까지 게재하면 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개발도상국에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식수위생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고양특례시, 고양신문을 비롯해 롯데칠성음료, 아미노바이탈, 아웃도어리서치, 제주삼다수, 콘래드 서울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매일 식수를 얻기 위해 6km를 걷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힘이 되고자 매년 글로벌 6K 러닝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행사에 직접 참여해 걷거나 뛰면서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현실에 공감할 수 있기를 바라며 월드비전은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리 옹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 캠페인은 월드비전 대표 기부런 행사로 현재까지 총 35,345명이 참여했다. 2018년에는 월드비전 홍보대사 2PM 및 배우 이준호 씨, 2019년과 2022-2023년 배우 및 감독 유지태 씨가 행사에 직접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달리며 아프리카 아동들의 현실에 대중들의 관심을 환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블루 예배당 빛 파랑 저녁 겨울 눈 교회 거룩 신비

말씀 묵상으로 이뤄가는 ‘거룩의 3단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 하나님 섭리하심 배우게 돼 중심 있는 사람이 되어간다 분주하지 않은 시간에 해야 하나님 말씀을 곱씹고 생각하고 쓰는 묵상은 나와 관계된 인간관계 속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애즈베리 대학교

“애즈베리 부흥, 美 1·2차 대각성 운동과 얼마나 닮았나”

에드워즈의 1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 절대 주권·영광 강조 2. 특별한 기도의 준비 3. 성경 중심적 부흥 찰스 피니의 2차 대각성 운동 1. 하나님과 사람의 협력 2. 청중들이 받아들이는 설교 3. 진리만큼 필수적인 기도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 운동 1. 기도모임…

샤먼 귀신전

교회, <샤먼: 귀신전> 등 대중문화 속 무속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교회, 한민족 정신 뿌리내린 무속 처음으로 부정한 집단 선교사들, 의술로 무속 이겨 미신으로만 치부한 건 아쉬워 무속 대응 가능 성경적 지혜 회복해야 할 시대적인 소명 무속에 대한 의존성: 양반들과 왕실조차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무속 고려조 때도 조…

홍종명 과수원집 딸

신앙의 자유 찾아 월남했던 그 시절 기독교 미술가들

해방 후 北 살던 기독 미술인들 종교 탄압, 표현의 자유도 위협 홍종명·김학수·박수근 등 월남 전재민과 경계인 고충 있었지만 근면성과 탁월성으로 성공 거둬 한국 미술 발전에도 크게 기여 6.25 전쟁을 전후해 한반도에서 대규모 민족 이동이 발생했다. 남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