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총회장 신정인 목사) 목회자 양성기관인 총회신학연구원(원장 백만기 목사)이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총회신학연구원은 1963년 총회 산하 교회를 위해 봉사할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세워졌으며, 지난 61년간 칼빈주의적 개혁신학에 입각한 학문성을 수립하며 청교도적 삶을 실천하기 위하여 학문과 경건, 숭고한 신앙인격 등을 연마하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평신도 지도자들을 위한 과정이 개설됐다.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과정도 있지만, 개인의 바른 신앙을 위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과 평신도로서 주어진 사역을 잘 감당하기 위해 말씀을 배우고 바른 복음을 잘 전하기를 희망하는 평신도 지도자들을 위한 과정이다.
성경학부는 성경과 신학을 중점으로 공부하며 목사안수를 위한 과정으로 목회, 선교, 목회상담 전문 사역자를 위한 과정이고 계속 전문 신학 과정으로 목회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민간 자격증 취득과 장학금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캘리포니아 종교특례대학인 Victor International University(총장 폴 베이인, 이하 VIU)와 함께 목회자들에게 전문성을 더하기 위한 커리큘럼들을 개발해 목회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사역의 지경을 확장시키는데 커다란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VIU는 신학과 선교학, 기독교교육학, 기독교상담학, 교회음악을 기본 커리큘럼으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현장에서 수고한 목회자들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추천하고 있다.
가울학기 개강은 9월 7일이다(문의 02-849-9395).